상단영역

본문영역

BMW 드라이빙센터 체험 전기차 'i4 도입한다'

BMW 드라이빙센터 체험 전기차 'i4 도입한다'

  • 기자명 김미영
  • 입력 2024.02.28 20: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코리아가 순수전기 모델 BMW i4 eDrive40을 체험 모델로 도입한다.

드라이빙 프로그램 ‘i 스타터 팩(i Starter Pack)’을 새롭게 개설하여 오는 3월부터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운영하는 것.

‘스타터 팩’은 주행 이론 및 안전 교육, 위험 대처 방법, 서킷 주행  트레이닝 프로그램의 기초 단계다.

여기에 새롭게 개설된 ‘i 스타터 팩’은 BMW 전기차 구매 고객이나 구매를 고려 중인 잠재고객이 전기차의 특성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친숙해질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추가했다.

프로그램은 BMW i 브랜드 차량의 특징에 대한 이론교육을 시작으로 올바른 시트 포지션 설정, 스티어링 휠 파지 및 조작법과 같은 기본적인 자세 교정, 차량의 최대 제동 능력을 이용하는 긴급 제동 훈련, 언더스티어와 오버스티어에 대처하는 훈련 등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중요한 필수 운전 기술을 배울 수 있다.

또한 BMW 차징 인프라 및 실질적인 충전 프로세스 체험과 함께 세계적인 작곡가 한스 짐머(Hans Zimmer)와 공동 개발한 전기차 전용 사운드 ‘BMW 아이코닉 사운드 일렉트릭’, 가장 강력한 회생제동 단계인 B모드를 활용한 트랙 주행을 통해 BMW 전기차만의 독보적인 스포츠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다.

BMW i 스타터 팩은 총 3시간 40분에 걸쳐 진행되며 프로그램에 투입되는 BMW i4 eDrive40은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3.9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시간은 5.7초이며, 높은 비틀림 강성과 빼어난 주행 안정성으로 BMW만의 독보적인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고스란히 느껴볼 수 있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BMW 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