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타이어, 'EV 트렌드 코리아'서 전기차 타이어 첨단기술 공개

한국타이어, 'EV 트렌드 코리아'서 전기차 타이어 첨단기술 공개

  • 기자명 김미영
  • 입력 2024.03.06 20: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EV 트렌드 코리아 2024'에서 전기차 전용 첨단 타이어기술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타이어는 국내 전기차 충전 서비스 브랜드 '채비(CHAEVI)'와 공동으로 부스를 운영하며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통해 첨단 기술력을 선보인다.

아이온은 저소음과 높은 전비 효율, 향상된 마일리지 성능이 균형을 이루며 전기차에 최적화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승용차 및 SUV 버전의 사계절용, 퍼포먼스용, 겨울용 타이어까지 풀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또 꾸준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현재 16인치부터 22인치까지 190여 개 규격으로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한국타이어가 보유한 전기차 전용 타이어 기술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아이온은 ▲아이 사운드 옵저버(저소음 특화) ▲아이 슈퍼 마일리지(마일리지 강화) ▲아이 퍼펙트 그립 ▲아이 익스트림 라이트니스(낮은 회전저항) 등 4대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전기차에 최적화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뒷받침한다.

한국타이어는 ‘아이온’ 제품에 지속가능한 원료를 확대 적용하고 친환경 순환 경제 체제 구축 전략인 ‘E.서클(E.Circle)’을 기반으로 제품 생산 전 과정에 ‘재활용(Recycle)’, ‘재생(Renewable)’, ‘재사용(Reuse)’, ‘감소(Reduce)’ 등 4가지 원칙을 적용해 지속가능한 상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한편 채비와 공동 운영하는 'EV 트렌드 코리아' 부스에서는 티스테이션(T’Station)의 '올마이티(all my T)' 회원가입 프로모션을 진행, 행사 기간 동안 전기차 등록 시 채비의 충전 크레딧을 지급하며 현장 배너 QR코드를 통해 채비 제휴몰(티스테이션)에서 ‘아이온’ 구매 시에도 채비 충전 크레딧을 제공한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한국타이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