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동차·예술·패션이 만난 세상" 렉서스, 밀라노 디자인위크서 '타임' 전시

"자동차·예술·패션이 만난 세상" 렉서스, 밀라노 디자인위크서 '타임' 전시

  • 기자명 김미영
  • 입력 2024.03.08 15: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코리아는 세계 최대 디자인 행사인 밀란 디자인 위크에서 인간 중심의 디자인 미래를 조명하기 위해 세계적인 디자이너 두 명이 만든 한 쌍의 독창적인 인터랙티브 설치 전시 작품인 '타임'(TIME)을 전시한다고 8일 밝혔다.

렉서스는 35년 전 설립 이래 럭셔리 자동차 분야에서 제품과 서비스 간 경계를 허물고 고객의 모든 순간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도전을 계속해 왔다. 이러한 관점에서 '타임'은 미래 디자인이 개개인에게 맞도록 자연스럽게 진화하고 예측하는 과정에서 '소프트웨어 정의 하드웨어'(software-defined hardware) 시대가 개인 맞춤형 경험의 가능성을 무한히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지 탐구한다.

전시는 동일한 장소에서 두 개의 설치 작품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탄젠트 소속 요시모토 히데키의 실내 전시 '비욘드 더 호라이즌'(BEYOND THE HORIZON)은 소프트웨어를 통해 무한하게 진화하는 차세대 모빌리티의 세상을 표현하는 동시에 시부야 케이이치로의 음악과 어우러지며 관람객을 몰입시킨다.

외부 공간에 전시될 예정인 마르얀 판 아우벨의 '8 미닛 20 세컨즈'(8 Minuets 20 Seconds)는 렉서스와 함께 탄소중립 미래를 위한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을 개척해 나가기 위한 의지를 표현했다. 두 작품은 모두 차세대 렉서스 BEV인 LF-ZC(Lexus Future Zero-Emission Catalyst)와 함께 전시돼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시너지 효과가 어떻게 자동차 경험을 재정의할 수 있는지 보여준다.

렉서스는 약 20년 동안 밀란 디자인 위크 전시회에 정기적으로 참가하면서 관람객에게 몰입감을 선사하기 위해 여러 선구적인 디자이너 및 아티스트들과 협력해 왔다. 전세계적으로 존경받는 아티스트인 필립 니그로, 후지모토 소우, 리조마틱스, 거메인 반스, 수치 레디 등과 협업한 바 있다.

'타임'은 4월 16일부터 21일까지 밀란의 명소인 토르토나 디자인 지구에 있는 수퍼 스튜디오 피우의 아트 포인트 및 아트 가든에서 공개된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렉서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