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도 카레이서" 현대차·벤츠·BMW 드라이빙센터 체험 인기예감

"나도 카레이서" 현대차·벤츠·BMW 드라이빙센터 체험 인기예감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4.03.12 11: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2024 시즌 운영 시작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2024 시즌 운영 시작

국내 자동차 문화가 발전하는 만큼, 마음껏 달릴 수 있는 '펀드라이빙'에 대한 욕구도 커지고 있다. 동시에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커지면서 운전자들은 '안전하면서 역동적인 주행'을 직접 구현하기 위한 방법을 찾고 있다. 이에 완성차 업체들은 직접 '드라이빙스쿨'을 운영하거나, 자사의 서킷에서 다양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그룹은 고객 체험 시설과 주행시험장이 결합된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가 다음 달 5일부터 2024시즌 운영을 시작한다.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충남 태안 126만㎡(38만평) 면적의 한국테크노링 주행시험장 내 만들어진 국내 최대 규모의 드라이빙 시설이다.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지상 2층·1만223㎡(3092평) 규모의 고객 전용 건물과 서킷, 고속주회로, 오프로드 등 8개의 주행 체험 코스를 갖췄다. 2022년 9월 개장 이후 지난해까지 2만명 이상이 센터를 방문했다. 센터 프로그램은 드라이빙 기초부터 레이싱 테크닉까지 배울 수 있는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와 연령과 관계없이 운전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드라이빙 플레저'로 구성됐다.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2024 시즌 운영 시작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2024 시즌 운영 시작

현대차그룹은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의 새 프로그램으로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트랙 익스피리언스'를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객은 아반떼 N, 아이오닉5 N, 아반떼 N1·N2 컵카(현대N페스티벌 참가 차량)를 타고 서킷 주행을 할 수 있다. 

기아 EV6 GT를 타고 7시간 동안 성능 조작과 주행을 배우는 고성능 전기차 전용 심화 교육 'GT 퍼포먼스' 프로그램도 새롭게 운영된다. '드라이빙 플레저'에서는 아이오닉5와 EV9에서 1박 2일 캠핑을 하는 '캠핑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이 신설됐다. 4∼9세 어린이들이 참가 가능한 '주니어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도 강화된다.

메르세데스-AMG 나이트 서킷 프로그램
메르세데스-AMG 나이트 서킷 프로그램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서킷 드라이빙 프로그램 ‘AMG 익스피리언스’를 오는 4월 1일부터 AMG 스피드웨이에서 진행하고 상반기 시즌을 시작한다. 벤츠 AMG 익스피리언스는 독일 메르세데스-AMG 본사에서 개발한 수준 높은 서킷 드라이빙 프로그램이다. 

벤츠코리아는 2018년 10월 국내 첫 시작 이후 전문 강사진들이 참가자의 수준과 특성에 맞춰 단계별 드라이빙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올해부터는 기존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에서 프로그램 이름을 변경하면서 신규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새로운 AMG 차량을 추가했다.

이번에 개편된 AMG 익스피리언스에는 직장인도 퇴근 후 10만원으로 서킷 경험을 할 수 있는 ‘AMG 나이트 서킷’ 프로그램이 추가된다. AMG 나이트 서킷 프로그램은 평일 저녁 6시부터 약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며 야간 트랙 주행 및 오토 크로스 미니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AMG 디스커버부터 ▲AMG 퍼포먼스 ▲AMG 어드밴스드 등 수준별 드라이빙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모든 프로그램에 메르세데스-AMG SL이 체험 차량으로 새롭게 추가돼 참가자는 오픈 에어링도 함께 경험해 볼 수 있다. AMG 디스커버와 AMG 퍼포먼스 프로그램의 경우 올해부터 동반인 티켓(3만원)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 참가자에게 AMG 라운지 점심 식사, 삼성화재 모빌리티 뮤지엄 관람, 택시 드라이빙 체험 등이 함께 제공된다.

BMW 드라이빙 센터 

BMW코리아는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순수 전기차 모델 BMW i4 eDrive40로 전기차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전기차 초보 운전자를 위한 이번 프로그램은 BMW i 브랜드에 특화된 운전 체험 교육이다. BMW i 브랜드 차량의 특징에 대한 이론교육과 조작법, 긴급제동, 각종 주행 상황에서의 위험대처 등을 배울 수 있다. 

프로그램은 총 3시간 40분에 걸쳐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투입되는 BMW i4 eDrive40은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3.9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에 도달하는 시간(제로백)은 5.7초다. BMW 드라이빙 센터 i 스타터 팩 프로그램을 이수할 경우 기존 스타터 팩과 동일하게 BMW 드라이빙 센터의 상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BMW코리아는 다양한 주행 프로드램도 보유하고 있다. BMW 드라이빙센터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트랙은 각각 2개의 다목적 및 원선회 코스를 비롯해 가속 및 제동, 오프로드 등 총 8개의 코스로 구성된다. 2.6km 길이의 드라이빙 트랙은 직진 구간 및 코너링 구간으로 구성돼 긴급 조향이나 제동뿐만 아니라 오프로드 주행기술까지 다양한 주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연습을 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각사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