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야산에서 홀로 출산→매장 시도" 고딩맘..MC들 경악(고딩엄빠4)

"야산에서 홀로 출산→매장 시도" 고딩맘..MC들 경악(고딩엄빠4)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4.03.12 15: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방송하는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4(이하 ‘고딩엄빠4’)’ 33회에서는 원치 않는 임신으로 아이를 버리려고 시도했던 두 고딩엄마들의 사연이 공개된 후, 갓 태어난 아이들이 버려지지 않기 위해 우리 사회가 해야 할 역할과 여러 대안들이 무엇인지 모색해보는 시간이 펼쳐진다.  

이날의 주인공으로, 얼굴을 가린 채 등장한 고딩엄마 지소희(가명)는 “친구들이 대학 지원에 관해 고민할 때, 나는 다른 선택을 했어야 했다”며 자신의 이야기를 꺼내놓는다. 지소희는 “고등학교 시절 1등을 놓쳐본 적 없고, 대한민국에서 가장 좋은 대학에 진학하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했다”며, “이른바 ‘SKY반’에서 대학 입시를 준비하던 중, ‘SKY반’에 새로 들어온 초등학교 시절 첫사랑과 재회하며 인생이 바뀌었다”고 고백한다.

이어, “첫사랑과 사귀게 된 뒤, 딱 한 번 관계를 했는데, 생리 기간을 조절하기 위해 피임약을 먹고 있있던 터라 임신을 할 거라고 생각지도 못했다. 그러다 어느 날, 극심한 고통과 함께 양수가 터졌고, 그제서야 임신을 했다는 걸 알게 됐다”고 밝힌다. 결국 지소희는 홀로 야산으로 올라가 아이를 출산했고, “제 정신이 아니어서 아이를 땅에 묻으려 했다”고 털어놔 스튜디오 출연진들을 경악케 한다. “이러면 안 돼!”라는 탄식이 쏟아진 가운데, 지소희는 “아이의 울음소리에 정신을 차리게 됐다. 잠깐이라도 그런 행동을 한 내 자신이 너무 싫었고, 아이에게 너무 미안하다”라며 자책한다. 이후, 갓 태어난 아이를 데리고 갈 곳이 없어 길을 헤매게 된 지소희는 우연히 ‘OOOO’를 발견해 큰 결심을 하게 된다. 

과연 지소희가 선택한 방법이 무엇이었을지, 그리고 지소희처럼 도움 받을 길이 없어 막막한 ‘고딩엄마’들에게는 어떤 대안과 해결책이 있을지에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영아 유기 및 살해’ 범죄에 대해 집중 조망하는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4’ 33회는 13일 밤 10시 20분 방송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MBN ‘고딩엄빠4’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