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브로모터스, 픽업트럭전용 캐노피 캠퍼 출시

오브로모터스, 픽업트럭전용 캐노피 캠퍼 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4.03.13 13: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 오프로드 트레일러/카라반을 도입한 (주)오브로모터스가 캠핑카 구조변경으로 진행되는 파츠인 픽업트럭전용 캐노피 캠퍼를 출시했다. 20여 년 경력의 차량디자이너 김기현 대표가 이끄는 (주)오브로모터스는 국내에서 디자인, 제조, 생산까지 원스톱으로 선보이며 국내 오버랜딩 튜닝과 스틸파츠 장비를 도입한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오브로의 모든 제품은 전문 설계 과정을 필수로 모듈화 방식으로 제작돼 일률적인 퀄리티와 완성도 높은 제품력으로 유명하다. 이번에 출시 된 캐노피 캠퍼의 양측 도어는 도어의 역할 뿐만 아니라 그 내부에 다양한 유틸리티 기능이 내장돼 있는데 운전석측 앞부분에는 외부에서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220V, 시거잭, USB, 볼트 게이지로 구성된 멀티탭이 내장돼 있어 용도에 맞게 안전한 전기를 공급받을 수 있으며, 뒷부분에는 펌프가 내장돼 수도 노즐을 통해 호스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조수석측 뒷부분에는 청수 탱크로 물을 넣은 주입구가 있으며, 앞부분에는 원터치 타입의 수도 노즐로 구성돼 샤워텐트나 샤워기를 연결해 사용하면 좋은 구성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의 다른 캐노피 캠퍼는 박스를 4개로 구성하게 되면 양문형 도어를 적용하기가 어려워 양쪽 측면에만 배치했는데 이와는 다르게 오브로의 캐노피 캠퍼는 4개의 후면 수납 박스가 있지만 도어를 열게 되면 후면의 배치되어 있는 수납 박스는 슬라이딩 되어 펼쳐지는 구조로 설계적인 기술력으로 이를 풀어 내 안전성과 실효성 모두 잡았다.

오브로 김기현 대표는 “오브로의 이번 캐노피 캠퍼는 현존하는 캐노피 캠퍼 중 가장 넓은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캐노피탑은 적재량 증가의 목적과 루프탑텐트&어닝을 활용한 차박 캠핑이 목적이라면 이번에 출시한 캐노피 캠퍼는 온전히 캠핑에 집중했다고 보면 된다”며 “앞으로도 국내 캠퍼들을 위해 더 다양한 제품들을 기획 중이고 올해 국내를 넘어 미국 시장으로도 진출해 국내의 기술력을 더 다양하게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오브로모터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