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냥 검색해보고 가~" 전현무·곽튜브, 무작정 찾아간 맛집 휴업?(전현무계획)

"그냥 검색해보고 가~" 전현무·곽튜브, 무작정 찾아간 맛집 휴업?(전현무계획)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4.03.13 14: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현무계획’ 전현무-곽튜브가 현지인들의 리얼 ‘맛정보’에 업혀가는 날 것 방송의 묘미를 선사한다.

MBN ‘전현무계획’ 5회에서는 낭만과 명품 맛집이 폭발하는 ‘대한민국 대표 맛고장’ 여수로 맛 탐방을 떠난 전현무-곽튜브(곽준빈)의 모습이 생생하게 펼쳐진다.

동이 트는 아침, 여수역에 내린 ‘무계획 브로’ 전현무-곽튜브는 졸린 눈을 부비며 곧바로 ‘셀프캠’을 켜고 방송을 시작한다. 곽튜브는 “여행을 많이 해봤지만, 새벽 5시 7분 기차가 있는지도 몰랐다”며 ‘웃픔’을 터뜨리고, 전현무는 “눈곱도 안 떼고 방송을 하고 있네. 눈감방(눈 감고 방송) 하자”며 듣도 보도 못한 ‘리얼 날 것’ 방송의 시작을 알린다.

그러면서도 두 사람은 “전라도는 무조건 백반집이지!”라며 먹방 욕구를 뿜더니, 역 안에 들어서자마자 무작위 ‘길터뷰’를 시작한다. 전현무는 레이더망에 포착된 ‘여수 토박이 MZ’ 역무원에게 “백반집을 추천해달라”며 질문을 내다꽂고, 역무원은 한 로컬 식당의 이름을 당당하게 외친다. 또한 두 사람은 역 밖에서 만난 어머니 무리에게도 같은 질문을 던지는데, 어머니들은 “그냥 식당 검색해보고 가~”라며 냅다 들이받아 대환장 폭소 파티를 이룬다.

이윽고 전현무-곽튜브는 ‘길터뷰’를 통해 끌어 모은 현지인 ‘픽’ 백반 맛집 중 유난히 당기는 한 곳으로 향한다. 하지만 굳게 닫힌 문을 본 두 사람은 다급하게 행인에게 묻고, 행인은 “식당 주인이 편찮아서 쉰다”며 청천벽력 같은 휴업 소식을 전한다. ‘방송 불발’ 돌발 상황이 터진 상황 속, 당황하던 두 사람은 “여기 맛집이에요?”라고 재차 물으며 미련을 못 버려 짠내 웃음을 자아낸다.

과연 두 사람이 현지 ‘백반 맛집’ 발굴에 성공할지 궁금증이 치솟는 가운데, 여수에서 만난 ‘특별 게스트’ 두 명과의 우당탕탕 맛집·핫플 대탐방 모습까지 담긴 MBN ‘전현무계획’ 5회는 15일 밤 9시 10분 방송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MBN ‘전현무계획’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