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실수요자 몰린 '제주 중부공원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 인기

실수요자 몰린 '제주 중부공원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 인기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4.03.14 14: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중부공원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 조감도
제주 중부공원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 조감도

최근 아파트 분양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단순히 투자가치가 높은 단지가 아닌, 주택으로서의 판단 기준을 충족한 이른바 ‘살기 좋은’ 집으로 수요자들의 발걸음이 몰리고 있다.

이에 최근 준수한 성적으로 청약접수를 마친 ‘제주 중부공원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에 실수요자들의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제일건설㈜이 공급하는 이 단지는 청약접수에서 776명이 몰려 2023년~2024년 제주도 최대 청약건수를 기록했다.

특히 제주 중부공원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는 제주도민, 즉 실수요자가 주목한 단지로서 대부분의 청약자가 계약까지 체결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다. 실제 청약접수 결과를 살펴보면, 전체 776건 중 무려 96%에 달하는 748명이 해당지역 청약자였다.

과거 몇 년간 투기수요가 넘쳐나던 제주 분양시장이 최근에는 내 집 마련 수요가 청약에 적극 도전하는 분위기로 바뀌었다는 점도 기대감에 힘을 보태고 있다.

견본주택 개관 당시 방문객들 역시 대부분이 지역민이었으며, 이들 사이 호평도 끊임이 없었다는 후문이다. 단지는 약 17만㎡, 축구장 약 24배 크기의 대규모 공원인 중부공원과 함께 지어지며, 이곳에는 숲과 화원, 하늘숲길, 야외 공연장, 체육시설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제주 첫 제일풍경채 브랜드 대단지라는 명성에 걸맞게 주차공간은 총 1,331대로 제주 지역 최초이자 최대 규모 수준으로 확보했고, 약 1,714㎡ 규모의 대형 커뮤니티도 다양하게 갖출 계획으로 많은 수요자들이 만족감을 드러내는 부분이다.

제주시에 거주하는 박모씨(45세)는 “제주 첫 민간공원 특례사업만의 쾌적성과 상징성에 넓은 주차대수, 대형 커뮤니티 등 대단지로서 누릴 수 있는 이점도 두루 갖춘 점이 마음에 든다. 실거주뿐 아니라 향후 투자 관점에서 바라봐도 가치가 충분하다 판단된다”고 밝히기도 했다.

제주 중부공원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의 합리적인 가격과 각종 혜택도 실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 단지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2,425만원으로, 지난해 제주 민간 아파트 평균 분양가(2,574만원)보다 낮아 가격 경쟁력이 돋보인다. 또한 1차 계약금 5%(계약 시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2회 잔액), 2차 계약금 5% 이자 지원에 발코니 확장비 무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덜었으며, 아이들의 안전 통학을 위해 셔틀버스 2대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러한 제주 중부공원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는 3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제주시 도남동 일원에 위치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제일건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