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과여' 이동해X이설, 7년 연애 마침표 서로 응원하며 아름다운 해피엔딩

'남과여' 이동해X이설, 7년 연애 마침표 서로 응원하며 아름다운 해피엔딩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4.03.16 16: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과여’ 이동해와 이설이 서로를 응원하는 해피엔딩으로 막을 내렸다.

15일 방송된 채널A 금요드라마 ‘남과여’ 최종회에서는 사랑에 주저하던 청춘들이 각자의 사랑을 찾아가면서 탄탄하게 성장한 모습으로 마지막을 장식했다.

정현성(이동해 분)은 파티장에서 브랜드 H.2를 발표하던 중 애타게 기다리던 한성옥(이설 분)이 등장하자 얼굴이 굳어졌다. 현성의 그런 모습을 눈치챈 안시후(최원명 분)는 그를 걱정했고, 그제야 정신을 차린 현성은 사람들 앞에서 두 사람의 이니셜이 담긴 H.2 브랜드의 의미를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발표가 끝난 뒤 친구들 사이에서는 현성과 성옥이 다시 동업하게 된 것인지 궁금해했다. 그런 가운데 현성은 “다 잊었다고 생각했는데 딱 내 눈에 담긴 그 사람, 크기만큼 다시 아파진다”며 성옥을 바라봤고, 그녀는 류은정(박정화 분)이 현성과 H.2를 하기로 한 것이냐고 묻자 “아니야”라고 선을 그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후 현성은 성옥에게 말을 건네려던 찰나 박준범(양택호 분)과 이명진(이기현 분)이 말을 걸어오는 탓에 타이밍을 놓쳤다. 그러나 친구들과 함께 술집으로 향한 현성과 성옥은 시후와 은정의 배려로 두 사람만 남게 됐고, 대화를 나눌 기회를 얻었다. 성옥과의 연애 초기를 떠올린 현성은 취기에 연인 시절 이야기를 꺼냈고, 성옥은 “왜 자꾸 그런 얘기해? 이제 와서?”라며 웃음기가 점차 사라졌다.

이내 울컥한 성옥은 답답해하는 현성에게 “좋은 기억이든 나쁜 기억이든 모든 기억 속에 네가 있는데. 나라고 뭐 7년 만난 사람 잊는 게 쉬운 줄 알아?”라고 토로했고, 짐을 챙겨 자리에서 일어났다. 현성은 그녀의 뒷모습에 “나 이제 너 가는 뒷모습 보기 싫어. 오늘만 성옥아 제발”이라며 성옥을 붙잡았다. 두 사람은 그동안 참아왔던 그리움을 해소하나 싶었으나 현성을 바라보며 과거를 떠올린 성옥은 결국 “아닌 것 같아”라며 멈췄고, 자책하며 무너지는 현성의 모습이 시청자들의 가슴을 저릿하게 했다.

현성과 성옥은 진짜 헤어져야 하는 시간임을 짐작한 듯 마지막으로 옅은 미소와 함께 서로 수고했다며 인사를 남겼고, 7년 연애의 마침표를 찍었다.

그런가 하면 오민혁(임재혁 분)과 김혜령(윤예주 분)은 중, 고등학교 동창 친구들에게 연애 사실을 밝혔고, 시후는 유나(이은재 분)와 진정한 사랑을 시작했다. 은정 또한 촬영 미팅 중이던 카페에서 첫사랑 임준수(안진기 분)의 목소리가 들리자 그를 따라갔고, 과거 모습과는 전혀 다른 준수의 모습에 웃음을 터트리며 첫사랑은 추억으로 남겨 둘 때 가장 아름답다는 것을 깨달았다. 김형섭(김현목 분) 역시 모태 솔로를 탈출하기 위해 결혼 정보회사를 찾아갔고, 그곳에서 자신과 딱 맞는 사람으로 장은지(이휘서 분)를 소개받는 등 반복되는 우연을 운명이라 생각하며 설렘을 드러냈다.

방송 말미 성옥은 자신만의 브랜드 ‘옥쥬얼리’를 런칭했고, 현성은 추억이 많은 아뜨리에 작업실을 떠났다. 두 사람 또한 새로운 사랑을 기약하며 둘만의 추억을 기억한 채 서로를 응원했다. 이어지는 에필로그 속에는 6개월 후 ‘옥쥬얼리’ 런칭 후 사무실을 차린 성옥의 모습이 공개됐다. 성옥의 사무실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모인 친구들은 현성의 빈자리를 아쉬워했지만 마지막에 케이크를 들고 온 현성의 엔딩이 해피엔딩을 바랐던 안방극장에 진한 감동을 안겼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모두가 해피엔딩이라 다행이다”, “마지막 에필로그까지 서사 완벽ㅠㅠ”, “현성옥 보내기 싫다”, “마지막 회는 특히 연기도 연출도 너무 좋았다”, “벌써 끝나서 아쉽네요. 덕분에 금요일이 즐거웠어요”, “제작진, 배우 분들 모두 수고하셨어요. 그동안 설레면서 시청했네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남과여’는 배우들의 몰입도 높은 열연과 청춘들의 다채로운 연애와 성장을 담은 이야기로 시청자에게 보는 재미는 물론 현실 공감과 깊은 여운을 안겼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 : 채널A 금요드라마 '남과여' 방송 캡처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