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챌린지, '호비TV' 미디어 시청 전용 신규 어플 출시

아이챌린지, '호비TV' 미디어 시청 전용 신규 어플 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4.03.22 14: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플랫폼선도기업 NE능률의 영유아 전문 교육 브랜드 아이챌린지가 영상 미디어 시청 전용 어플 ‘호비TV’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아이챌린지는 영유아 월령발달에 맞춰 바른 습관을 길러주는 구독형 기본생활 교육 프로그램이다. 아이의 성장과 발달에 맞춘 놀이그림책, 놀이완구, 영상교재, 부모가이드로 구성된 습관형성 프로그램이 매월 집으로 배송되는 구독경제 서비스이다.

제품 구성 중 ‘영상교재’를 아이에게 노출할 때 기존에는 스마트폰과 TV화면이 동일하게 노출되는 ‘미러링 기능’으로 가능했다면, 신규 어플 ‘호비TV’에서는 스마트폰에서 TV로 송출하면 스마트폰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캐스팅 기능’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었다.

‘호비TV’의 카테고리는 총 4개로 나누어져 있으며, 유료 구독자만 사용할 수 있는 카테고리와 회원이라면 사용 가능한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다. 제품 구성 중 ‘영상교재’를 캐스팅 기능으로 보여줄 수 있는 카테고리와, 랜선 호비 선생님과 함께 교재/교구를 확인할 수 있는 ‘호비홈스쿨’ 카테고리, 호비 애니메이션과 호비송(영어동요 포함)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다.

또, 18일부터 기존 구독자 및 신규 구독자 대상 ‘전환&설치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전환&설치 시, 혜택이 제공된다.

아이챌린지는 STEP 0(7~12개월), STEP1(13~18개월), STEP2(19~24개월), STEP3(25~30개월) STEP4(31~36개월)로 구성됐다. 각 STEP별로 일상생활에서 놀이할 수 있는 주제들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호비’가 바람직한 역할 모델이 되어 영유아 통합 발달에 필요한 핵심 습관을 적기에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37개월 이후부터 만 3~4세 이상 아동을 위해 마련된 창의융합프로그램은 사회성이나 사고력, 공간 인지력 등을 포함해 한글과 수학능력을 학습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STEP5~STEP7까지의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STEP7은 초등학교 입학 전 다양한 학습 영역에 대한 필수역량을 골고루 다루고 있어 아이들의 자기주도 학습과 관리역량을 키울 수 있는 준비과정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장점이 있다.  

아이챌린지 관계자는 “이번 호비TV는 기존보다 나은 미디어 시청환경을 위해 개발하게 됐다. 사용자 편리 맞춤형 어플인 만큼 꾸준히 업데이트 해 나갈 예정, 앞으로도 아이챌린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