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재벌X형사’ 곽시양, 장현성 살해 진범 밝혀져 최고 시청률 11.8%

‘재벌X형사’ 곽시양, 장현성 살해 진범 밝혀져 최고 시청률 11.8%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4.03.23 08: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금토드라마 '재벌X형사' 곽시양이 장현성을 살해한 진범이라는 경악스러운 진실이 밝혀진 가운데, 최고 시청률 11.8%를 기록하며 동 시간대 및 금토드라마 1위를 수성했다. 또한 수도권 9.9%, 전국 9.5%, 2049 2.8%로 평균 및 2049 시청률 모두 금토드라마 1위를 차지, 경쟁작들을 제압하며 쾌조의 클라이맥스를 맞이했다.(닐슨코리아 기준)

지난 22일에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재벌X형사' 15화에서는 '강하서 강력 1팀' 진이수(안보현 분), 이강현(박지현 분), 박준영(강상준 분), 최경진(김신비 분)이 25년의 시간차를 두고 벌어진 이수 부모의 사망 사건을 수사하는 모습이 몰입도 높은 전개 속에 그려졌다.

이수는 아버지 명철(장현성 분)이 사망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한 채, 25년 전 엄마 선영(이시아 분)의 자살 사건 기록을 확인하기 위해 강하서로 돌아왔다. 그리고 이수는 강현에게 자신이 잊고 있던 어린시절 기억을 되찾았고, 수면제 과다복용으로 사망한 엄마가 당시 수면제를 가지고 있지 않았으며, 그날 누군가가 집에 찾아왔었다며 함께 진실을 밝혀 달라고 부탁했다.

이때 명철이 별장에서 시신으로 발견됐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세간이 발칵 뒤집어졌다. 명철이 마신 술병에서 수면제가 검출돼 자살로 추정됐고, 명철에게 모진 말을 내뱉고 별장을 떠났던 이수는 죄책감에 사로잡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후 비통한 분위기 속에서 장례가 치러졌고, 본가에 돌아온 이수는 그제서야 명철이 엄마와 자신을 얼마나 사랑했는지 깨닫고 회한의 눈물을 쏟아 보는 이의 콧잔등을 시큰하게 했다.

이 가운데 명철의 죽음에서 수상한 정황이 드러나기 시작했다. 강현은 명철이 25년 전 선영과 똑같이 수면제 과다복용으로 사망하자 우연이 아님을 직감했다. 강현은 국과수 윤박사(정가희 분)에게서 명철의 시신 주변에 남은 수면제가 없었다는 점을 알아냈다. 더욱이 오래된 기록 보관실에서 25년 전 선영의 사건 기록을 다시 찾아본 강현은 선영의 시신 주변에도 수면제가 없었다는 사실을 확인한 뒤, 누군가 의도적으로 두 사람에게 수면제를 먹여 살해했을 가능성을 추측했다.

이수 역시 명철이 자살했다고 믿지 않았다. 강현을 불러낸 이수는 명철이 별장에서 자신에게 술을 따라주려 했다며, 수면제 탄 술을 자신에게 주지는 않았을 거라며 타살을 확신했다. 하지만 허점이 너무나 많은 정황 증거일 뿐이었다. 이수의 절박한 심정을 헤아린 강현은 명철과 선영 사건 모두를 재조사하겠다며, 이수에게 25년 전 집을 찾아온 인물을 떠올리는 데 집중하라고 조언했다. 그리고 사표를 수리하지 않았으니 강력 1팀으로 돌아오라고 권해 보는 이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그런가 하면 한수그룹 이사회는 승주(곽시양 분)를 회장으로 추대하는 움직임을 보였다. 하지만 한수일가의 모든 것을 속속들이 알고 있는 최이사(김명수 분)는 꺼림칙한 기분을 숨길 수 없었다. 이때 강현의 연락을 받은 최이사는 평소 명철은 수면제를 복용하지 않았고, 수면제를 꾸준히 복용한 것은 희자라고 증언했다.

명철의 별장 주변을 수색한 강력 1팀은 범인이 별장 내부 상황까지 잘 알고 있는 인물일 것으로 추정했다. 그리고 선영과 명철의 죽음 모두 살인에 가능성을 두고 본격적으로 용의자를 추렸다. 이때 희자와 승주가 용의자로 떠올랐다. 같은 시각, 최면요법을 받은 이수는 25년 전 집을 찾아온 인물이 희자였음을 기억해냈고, 강력 1팀에 돌아와 이 사실을 전해 희자가 선영을 살해한 강력한 용의자로 지목됐다. 강현은 두 가지 가능성을 제시했다. 하나는 25년 전 사건은 희자가, 현재 사건은 승주의 범행이라는 시나리오였고, 나머지 하나는 두 건 모두 희자의 범행이라는 것이었다. 이후 명철 자택 주변 CCTV 기록을 통해 사건 당일 밤늦게 차 한 대가 빠져나가는 모습을 확인했지만 운전자 식별이 불가했고, 해당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을 확보하려 최이사까지 나섰지만 이미 누군가에 의해 메모리카드가 처분된 후였다.

이처럼 강현이 희자와 승주를 타깃으로 수사를 펼치고 있는 가운데, 희자를 범인으로 확신한 이수는 승주를 만나 선전포고를 했다. 승주는 이수에게 곧 회장에 취임할 것 같다며, 회사에서 자신을 도와 달라고 했지만 이수는 엄마 사건을 수사하고 있다며 25년 전 희자가 엄마를 찾아왔던 일을 밝혔다. 그리고 승주에게 "앞으로 무슨 일이 벌어지든 나로서는 할 수밖에 없어"라며 강력한 수사 의지를 드러냈다.

그러나 승주를 향한 이수의 믿음과는 달리, 승주가 끔찍한 살인범으로 드러나 소름을 유발했다. 명철이 죽던 날 밤, 희자가 자신의 수면제를 챙겨 집을 나가는 승주를 목격했던 것. 희자는 승주에게 아버지를 만났냐고 물으면서도 "제발 아니라고 말해"라며 애원했지만, 승주는 태연한 얼굴로 "엄마가 원했던 거잖아요. 무슨 수를 써서라도 한수그룹을 가지라고 그렇게 말했잖아요"라고 말해 보는 이를 경악하게 했다. 이어 승주는 희자에게 엄마가 자신과 한수그룹에 병적으로 집착해온 시간들이 자신을 살인자로 만들었다면서 "이제 다 됐어요. 그러니까 엄마는 이제부터 아무것도 모르는 거예요. 그냥 지금처럼 계속 술이나 마시면서 살면 돼요"라고 섬뜩하게 타일러 희자를 극심한 공포에 몰아넣었다. 그리고 극 말미, 한수그룹 새 회장 취임식이 열리고, 이수가 지켜보는 가운데 승주가 취임식 단상에 오르며 극이 종료돼 시청자들을 충격 빠뜨렸다. 이로써 하나뿐인 내 편이라 믿었던 형과 엔드게임을 치르게 된 안보현의 마지막 수사가 어떻게 그려질지 '재벌X형사' 최종화에 초미의 관심이 모인다.

한편 ‘재벌X형사’ 15화 방송 직후 SNS 및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방송 끝난 지 30분도 넘었는데 아직도 헐헐 하고 있음", "흑화승주 연기 잘하네 완전 소름", "오늘 연출 미쳤다 코믹 액션 스타일리쉬한 것도 잘하는데 딥한 것도 굳굳", “오늘 본체들 연기 미쳤음”, "이수한테 너무 가혹하다 우리 이수 절대 지켜", "흑화승주로 뒤통수 쳤으니까 제작진은 빨리 시즌2를 내놓으시오", "내일이 마지막 회라니 너무 아쉽다", "재벌X형사 너무 재밌어 내일 절정 찍을 듯" 등의 시청 소감이 이어졌다.

SBS 금토 사이다 유니버스 불패사를 잇고 있는 '재벌X형사'는 철부지 재벌3세가 강력팀 형사가 되어 보여주는 '돈에는 돈, 빽에는 빽' FLEX 수사기. 최종화인 16화는 특별 확대 편성으로 23일 밤 9시 50분부터 방송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 : SBS '재벌X형사'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