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천리자전거, 접이식 전기자전거 ‘팬텀 Q 네오’ 출시

삼천리자전거, 접이식 전기자전거 ‘팬텀 Q 네오’ 출시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4.03.26 10: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천리자전거 전기자전거 신제품 팬텀 Q 네오
삼천리자전거 전기자전거 신제품 팬텀 Q 네오

삼천리자전거가 접이식 전기자전거 신제품 ‘팬텀 Q 네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팬텀 Q 네오는 새롭게 선보이는 직선형 프레임과 브랜드 최초의 웰컴 라이트를 적용했다. 1회 충전으로 최대 10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우선 프레임은 직선형 디자인이 강조되는 동시에 무게 균형을 고려한 설계로 접이 및 이동 시 좀 더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제작했다. 출퇴근 등 일상적으로 전기자전거를 이용 후 보관하거나, 근교 나들이에 이용하고자 차에 싣고 내리는 등 다양한 상황에서의 이동 편의성을 개선했다. 

브랜드 최초로 적용된 웰컴 라이트도 돋보인다. 전원 여부와 정차 알림 기능이 적용되어 전원을 켜거나 정차 시 램프가 자동으로 점등되는 기능이다. 뒷바퀴 아래 바닥에 팬텀 로고를 빛으로 구현하는 포인트 조명의 역할은 물론, 전원 여부와 주∙정차 상황을 자동으로 파악할 수 있다. 

삼천리자전거 전기자전거 신제품 팬텀 Q 네오 네이비(무광)
삼천리자전거 전기자전거 신제품 팬텀 Q 네오 네이비(무광)

안전성도 강화됐다. 신제품에 탑재된 신규 핸들 스템은 기존 용접 방식에 비해 우수한 강도를 자랑하는 압입 구조로 제작되어 파손의 우려가 적고 보다 견고하다. 모터 전원 차단 센서 일체형 브레이크 레버와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두 가지를 조합한 브레이크 시스템은 주행 중 다양한 돌발상황에 즉각 대처할 수 있는 안정적인 제동력을 보장한다. 

슬라이딩형 배터리는 다양한 용량 호환이 용이하며, 필요시 간편하게 분리해 충전할 수 있다. 배터리 잔량 확인 기능과 휴대전화 등을 충전할 수 있는 내장형 USB 충전 포트도 제공된다. LCD 디스플레이는 백라이트 밝기를 개선해 가시성을 높였으며, 주행 시간∙ 속도∙ 주행 거리 등 총 12가지 기능을 탑재했다. 이 밖에도 방수 등급을 상향 적용해 LCD 디스플레이의 생활 방수 기능을 강화했다.

팬텀 Q 네오는 페달 보조 방식의 ‘PAS’(Pedal Assist System)와 모터의 힘으로만 주행이 가능한 ‘스로틀’ 겸용 모델이며, 색상은 심플하고 모던한 분위기의 무광 네이비와 블랙 두 가지 구성이다. 가격은 135만 원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삼천리자전거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