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MW Korea 와 한국 Castrol 공동 마케팅 합의

BMW Korea 와 한국 Castrol 공동 마케팅 합의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2.11.15 0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Korea와 한국캐스트롤윤활유 한국 시장 공동 마케팅에 합의

BMW Korea (주) (대표이사 김효준)와 캐스트롤윤활유의 한국 현지 법인 AsPac Oil Korea (주) (대표이사 목정태) 는 2002년 11월 15일 서울 매리어트 호텔에서 업무 조인식을 갖고, 한국시장에서 양사가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합의했다.

2000년 부터 이미 Formula 1 - BMW Williams Team의 공동 스폰서로 활동해온 두 회사는 미주 및 유럽 그리고 기타 환태평양 지역에서 모터스포츠의 절대 강자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고양해왔고, 이를 기반으로 한국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공동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미 해외에서 “BMW recommends Castrol”이라는 기치하에 스포츠 마케팅을 실제 영업분야에 연결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 온 양사는 이를 계기로 BMW Korea 지정 정비소에서의 Castrol 윤활유 제품 사용공지 및 실적 증대에 노력하고 1999년부터 2004년까지 계약되어 있는 Global Partnership의 한국 시장 접목, 양사의 브랜드 자산 및 인지도를 강화하는 전반적인 제휴마케팅을 펼치게 된다.

 

이번 합의를 계기로 양사는 다음과 같은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1. Radio 및 인쇄매체를 통한 공동 광고
2. 모터 스포츠의 대중인식을 증대하기 위한 공동참여
3. 지정 정비소에 판촉물 및 윤활유 계통 정비기기 지원
4. 엔진윤활유 무상 지원 쿠폰발행
5. 계절별 BMW차량에 대한 공동 켐페인 실시
6. 안전운전교육 프로그램의 공동참여

 

이외 Formula 1에서 매년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BMW Williams팀의 국내 홍보 및 이를 통한 Brand 인지도 강화에도 공동의 노력을 경주하게 된다.

 

자동차 생산업체와 윤활유공급업체간의 제휴업무는 이미 진행되어 왔으나 한국 시장에서 Global Partnership을 접목하기 위한 노력을 본격적으로 선언하게 되는 경우는 극히 이례적이다.

 

아울러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영업분야에서의 실적증대를 위한 노력뿐만 아니라 마케팅 분야에서도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실제적인 여러부수효과 및 홍보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수입차 및 수입 윤활유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강화시키며 시장 확대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