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르노삼성자동차, “2005 품질 경영 대상” 수상

르노삼성자동차, “2005 품질 경영 대상” 수상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5.06.08 15: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로부터 품질 경영에 이바지한 공로 인정받아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으로 국내 자동차 업계 선도적 품질 경영 실천
 

르노삼성자동차 (대표이사: 제롬 스톨)는 6월 8일, 부산광역시가 품질 경영 활성화를 위해 2002년부터 운영중인 에서 기업의 최고 영예인 “품질 경영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르노삼성자동차는 그 동안 선진적인 품질 경영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도입하여 지속적인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그 결과 2003년 5월 28일 국내 자동차 회사로는 최초로 품질 경영의 국제적 규격 기준인 ISO 9001: 2000 및 ISO 14001:1996 통합 경영 시스템을 인증 받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르노-닛산 얼라이언스(Renault-Nissan Alliance)의 일원으로, 개발과 생산 단계에서 전세계 공장과 업체가 준수해야 하는 공동 품질 기준을 준수하고, 결함 발견 즉시 전 생산라인을 멈추고 조치가 가능한 “라인 스톱제”, 5단계로 품질을 확인하는 “5중 품질 체크 시스템” 등을 통해, 선도적 품질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오고 있다. 

또한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전문 리서치 회사 ‘마케팅 인사이트’ (구 F-인사이드)가 국내 자동차 소비자 들을 대상으로 2002년부터 매년 실시한 조사에서, 차종별 초기품질, 내구품질, 품질 만족도, 소비자 체감 만족도, 애프터 서비스 만족율 등의 부분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날 수상식에 참여한 품질본부장 류재현 상무는 “ 정직하고 투명한 품질 경영으로 한국 자동차 문화를 새롭게 바꾸어 나가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겠다” 며 수상 의의를 밝혔다.

한편, 은 부산 기업의 품질 경영 활성화를 위해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표준 협회와 부산 상공회의소, 부산 품질혁신센터가 우수 기업을 추천하여, 이 가운데 대상 1개사와 우수상 2개사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사진설명 : 6월 8일 부산 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 2005년 품질 경영 대회에서 르노삼성자동차 품질 본부장 류재현 상무(사진 왼쪽)가 부산시 안준태 정무 부시장 (사진 오른쪽)으로 부터 '2005 품질 경영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