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M DAEWOO, 프리미엄 소형 세단 젠트라 개발 시판

GM DAEWOO, 프리미엄 소형 세단 젠트라 개발 시판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5.09.09 12: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가 1,5 리터 프리미엄 소형 세단 ‘젠트라(Gentra)’를 개발, 9월 8일 서울 그랜드 힐튼 호텔(홍은동 소재)에서 신차 품평회를 갖고 첫 선을 보였다.

GM DAEWOO 닉 라일리(Nick Reilly)사장은 “고전미와 현대적 스타일이 조화를 이룬 젠트라는 기존의 소형차와 준중형차를 연결하며 자기만의 새로운 클래스를 창조하는 모델”로 “소형차의 합리적인 가격과 경제적인 연비, 준중형차급의 세련된 외부 스타일, 여유로운 실내공간, 고급 편의사양 등을 갖춰 경제성과 품격을 동시에 원하는 고객에게 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고 밝혔다.

◆ 세련되고 역동적인 디자인의 외부 스타일 = 젠트라는 세계적 추세인 대형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채택, 프리미엄급 스타일을 한 눈에 보여준다. 엔진 후드에서 범퍼로 이어지는 유려한 라인과 함께 투명 렌즈 타입의 헤드램프, 고급스러운 원형 디자인 안개등이 조화를 이뤄 한층 더 세련되고 강인함을 표현했다.

또한 측면 디자인은 엣지(Edge) 스타일의 사이드 캐릭터 라인과 함께 볼륨감 있는 휠 아치(Wheel arch), 15인치 알로이 휠 등을 장착해 한층 더 강인한 인상을 나타낸다. 아울러 동급 차종 최초로 도어 손잡이를 앞으로 끌어 당겨서 여는 풀아웃(Pull-out) 도어 핸들과 투톤 칼라 아웃사이드 미러를 적용해 세련스러움을 더했으며, 실린더형 테일램프와 중형차급의 넓고 긴 트렁크 핸들, 스포티한 멋을 나타내는 리어 스포일러 등을 장착, 한층 더 역동적이며 고급스러움을 나타낸다.

이와 함께 젠트라는 동급 최대의 전장(4,310mm)과 전폭(1,710mm)을 자랑하며, 넓은 실내공간(실내장 1,860mm, 실내폭 1,390mm, 실내고 1,220mm)을 확보, 여유로움을 제공하며, 뒷좌석 시트는 6:4 분할 폴딩이 가능해 스키와 같은 긴 화물도 손쉽게 실을 수 있다. 또한 350리터 용량의 넓은 트렁크를 적용해 화물 적재 공간을 극대화했다.

◆ 고급스러운 실내 스타일과 프리미엄 편의 사양 = 젠트라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품위 있는 실내를 연출한다. 속도계와 타코메타 등 4개의 원형으로 어우러진 계기판은 시인성이 좋으면서 디자인이 뛰어나다. 또한 스포츠 세단 느낌의 대쉬보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소프트 페인트 및 미려한 우드그레인을 적용한 감성 품질의 투톤 인테리어칼라, 편리한 구즈넥 (Gooseneck) 손잡이와 대쉬보드 일체형 오디오는 고급스러운 품격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젠트라는 전자동 에어컨, 틸트 스티어링휠, 안전벨트 높낮이 조절 장치, 오토 도어록,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도난 방지 기능이 있는 무선 도어/트렁크 열림 장치, 발수글라스, 주행 가능 거리, 외기 온도 표시, 평균 속도 및 주행 시간 등의 운행 정보를 보여 주는 트립 컴퓨터, 내장형 6CD 체인저, 6단계 기울기 조절이 가능한 LCD 화면 AV 네비게이션 시스템 등 동급 차종에서 볼 수 없는 각종 편의 사양을 제공,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이와 더불어 스티어링 휠에 장착돼 주행중에도 조작이 용이한 오디오 조절 장치 및 핸즈프리, 열선 내장 전동 접이식 아웃사이드 미러, 전동식 선루프 등이 젠트라 프리미엄 사양에 포함된다.

◆ 뛰어난 연비에 파워풀한 가속성 및 정숙성 실현 = 실용 구간에서 뛰어난 성능을 갖도록 설계된 젠트라 1.5리터 E-TEC II 엔진은 3,000rpm에서 최대 토크 13.4 kg·m를 발휘하고, 15.2 km/ℓ(수동), 13.3 km/ℓ(자동) 의 뛰어난 연비를 실현, 도심 생활에 이상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젠트라는 동급 최고의 32비트(bit) ECM(Engine control module)을 적용했으며, 인공지능 방식의 경량 고효율 자동변속기를 채택,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흡음제 보강 및 고강성 알루미늄 오일팬, 대용량 공명기 등을 적용, 소음 및 엔진 진동 저감을 통해 고속에서도 즐거운 주행을 보장한다.

◆ 차체 강성 보강 및 다양한 안전사양 채택 = 젠트라는 차체의 40% 이상에 고장력 강판을 사용하는 등 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설계되었다. 또한 세계 유수의 명차에 적용되는 ‘시계추 공법「TWB 공법(Tailor Welded Blanking)」’을 적용, 측면 충돌시 B필라가 차량 내부 탑승자 옆으로 꺾여 들어오지 않고 시계추처럼 평평하게 밀려들어와 심각한 인체 상해를 방지 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와 함께 운전석 및 동반석 에어백, 사이드 에어백, 무릎보호대 등 다양한 안전사양을 갖추었으며, EBD(electronic brake force distribution) 기능을 갖춘 4채널 ABS는 탑승자의 수, 화물 적재량, 도로 여건 등에 따라 제동력이 적절하게 분산되게 하는 등 한층 더 안전성을 강화했다.

프리미엄 소형 세단 젠트라는 SX, CDX, DIAMOND 등 3가지 트림(Trim)으로 나뉘며, 차량 가격(수동변속기 기준)은 SX 854만원, CDX 884만원, DIAMOND 1,022만원이며, 4단 자동변속기 선택 시 134만원이 추가된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