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드코리아 “파이브헌드레드” 인기비결

포드코리아 “파이브헌드레드” 인기비결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5.11.15 17: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 ES330과 15대 차이로 10월 베스트셀링카 2위 등극

불과 몇 년 전 까지만 해도 수입차는 특정 계층을 위한 전유물로 인식되었지만, 이제는 수입차와 국산차간의 경쟁과 소비자의 선택방향도 새로워지고 있다. 한마디로 수입차도 이제는 점차 대중화 추세로 가고 있는 것이다. 

가장 큰 이유로 손꼽자면 바로 국내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구매 트랜드다.

 기존의 국내 고객들이 수입차를 구입하려할 경우 2배 이상의 가격적 부담이나 차량의 크기나 배기량을 작게 해야 하는 이유 때문에 수입차는 일부 부유층의 소유물처럼 여겨져 왔다.

그러나 포드코리아의 파이브헌드레드는 기존의 단점인 높은 가격대나 크기, 배기량을 고려하여 합리적인 구매 트랜드를 이끌어 낼수 있도록 수입차 시장내에서도 블루오션을 공략 했기 때문이다.

파이브헌드레드는 올해 5월 서울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후 당시 계약했던 모터쇼 참관자들이 론칭 시 물량 35대를 전량 구입, 일시에 소진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누려 대박 조짐을 이미 보인 차량이다. 본격적으로 론칭한 6월 말 이후 매일 평균 6대의 계약 건을 이루며 인기몰이를 지속적으로 이어갔다.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 지난 10월에는 베스트 셀링카 부분에서 1위 브랜드와 불과 15대 밖에 차이를 내지 않는 고속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파이브헌드레드는 중후한 품격을 느낄 수 있는 세련된 스타일, 넓은 실내공간, 높은 시트, 첨단기술이 집약된 뉴 파워트레인 및 안전 시스템 등으로 국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지난 5월에는 미국 스트래티직 비전의 종합품질평가 (TQS)에서 유럽이나 일본 경쟁 세단을 제치고 동급 최우수 품질의 차로 선정된바 있다.

무엇보다도 파이브헌드레드의 가장 큰 특징은 동급 최고의 실내공간과 공간 활용 부분이다. 전장×전폭×전고 5,100×1,895×1,530mm의 사이즈에서 대형세단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고, 골프백 8개를 실을 수 있는 세단중 최대의 트렁크 (600리터)는 짐이 많아지는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차량 설계시 반영하여 뛰어난 기능적 가치를 제공한다. 그리고 전좌석 모두 커맨드 시트 (Command Seating™)가 장착되어 운전자나 탑승자에게 모두에게 SUV처럼 탁 트인 시야를 제공해 준다. 

포드코리아 관계자는 “실제로 파이브헌드레드의 경우 국내차를 겨냥해서 가격이 책정된 것”이라며 “본사에서 역시 기대를 걸고 있는 모델로써 국내 동급차량 뿐만 아니라 수입차 시장에서도 돌풍을 전개할 차량” 이라고 말했다.

최고급의 대형 세단 이미지와 함께 효율적인 실속 가치를 인정받은 포드 프리미엄 대형 세단 파이브헌드레드는 최고급 사양인 리미티드 모델로 공급되며 국내 판매가격은 3천880만원 (기본 딜러 장착 사항 및 부가세 포함)이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