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레인지로버 스포츠 스코틀랜드 올해의 SUV 수상

레인지로버 스포츠 스코틀랜드 올해의 SUV 수상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5.11.22 22: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이향림)는 자사의 럭셔리 SUV 레인지로버 스포츠(Range Rover Sport)가 2005년 “스코틀랜드 올해의 SUV(Scottish SUV of the Year)”로 선정되었다고 16일 밝혔다.

스코틀랜드 자동차 기자 협회(Association of Scottish Motoring Writers, ASMW)가 선정한 이번 상은 폭스바겐 투아렉이나 메르세데스-벤츠 ML 등 동 부문의 유수한 경쟁 차종들을 제치고 선정되어 더 의미가 크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지난 5월 2005 서울모터쇼에서 정식으로 소개된 모델로 랜드로버 브랜드의 플래그십 모델인 레인지로버의 라인업을 완성시켜주는 최고급 럭셔리 SUV의 대표 차량이다 . 4,200cc 슈퍼차져, V8 엔진, 390마력, 55.5kg.m의 폭발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모델과 4,400cc V8 엔진, 300마력, 그리고 2,700cc, 197마력을 자랑하는 TDV6 디젤엔진 등 총 3개 모델 라인업을 갖추었다. 국내에는 아직 미출시 모델이나 내년 상반기 레인지로버 2006년형과 함께 출시 예정에 있다. 

국제적으로는 지난 5월 판매가 시작된 이후 이미 7개의 우수 자동차 상을 받은 바 있으며 영국에서는 9월에만 1500대 이상의 판매 실적을 올리며 매달 판매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스코틀랜드 자동차 기자 협회장인 앨리 볼링올(Ally Ballingall)은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오프로드의 험로 주행에 강한 랜드로버의 특성에 재규어로부터 받은 온로드 기능까지 강화해 빠르고 민첩한 주행이 가능하다”며 “우수한 성능과 타고난 화려함으로 심사위원들을 압도했다”며 선정 소감을 밝혔다.

랜드로버 코리아의 이향림 대표는 “내년 상반기에 국내 출시 예정인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며 “국내 소비자들이 하루 빨리 레인지로버의 역동성과 주행 성능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