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타이어,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 4곳에서 동시 호평

한국타이어,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 4곳에서 동시 호평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6.03.07 21: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테 파르트誌, 아우토 차이퉁誌, ‘매우 우수’ 평가

한국타이어가 연초부터 자동차 본고장에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지난 1월 유럽 최대 자동차 메이커인 폴크스바겐社에 타이어 추가 공급을 시작한 데 이어 여름용 타이어를 대상으로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가 실시한 성능 비교 테스트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한국타이어(www.hankooktire, 대표 조충환)는 자사의 대표적 UHP(Ultra High Performance) 타이어인 ‘벤투스 프라임(K105)’과 유럽 수출용 신제품 ‘옵티모(K415)’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들로부터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 평가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또 튜닝용 프리미엄 UHP 타이어인 ‘벤투스 S1 evo(k107)’는 ‘추천’ 등급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독일 폴크스바겐 딜러지인 ‘구테 파르트 (Gute Fahrt)’는 지난 2월 실시한 타이어 성능 비교 테스트에서 한국타이어의 대표적 UHP 타이어인 ‘벤투스 프라임 K105’ 제품에 ‘Sehr gut (very good, 매우 우수)’ 등급을 부여하고 관련 내용을 3월호에 게재했다.

‘매우 우수’ 평가를 받은 업체는 한국타이어, 미쉐린(佛), 피렐리(伊) 등 3개 회사다. 영국의 던롭, 일본의 토요 등은 한 단계 아래인 ‘우수’ 등급을, 일본의 브릿지스톤, 미국의 굿이어는 ‘만족’을, 대만의 난강은 ‘비추천’ 등급을 받았다.

타이어 교체시기에 맞춰 지난 2월 여름용 타이어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 테스트에는 미쉐린, 굿이어, 콘티넨탈, 한국타이어 등 유럽에 진출한 10개 타이어 업체가 참여했다. 테스트는 동일 규격(205/55R16V)을 대상으로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핸들링, 제동성능, 배수성, 승차감 등 10가지 항목으로 나눠 실시됐다. 테스트에 사용된 차량은 폴크스바겐 Golf TSI 모델이다.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프라임’은 특히 마른 노면에서의 핸들링과 제동성, 주행 소음 등 10개 항목 중 6개 항목에서 ‘매우 우수’ 평가를 받았다. ‘벤투스 프라임’은 고속 주행에서의 조종안정성이 뛰어난 승용차용 UHP타이어로 현재 포드社의 유럽 수출용 중형 승용차인 ‘몬데오(Mondeo)’와 폴크스바겐의 최고 인기 모델인 ‘골프(Golf)’에 공급되는 제품이다.

유럽 수출용 신제품 ‘옵티모 K415’도 프리미엄 차량 소유자를 대상으로 판매되는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차이퉁 (Auto Zeitung)’으로부터 ‘매우 우수 (Very Recommendable)’ 평가를 받았다. 순위는 브릿지스톤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매우 우수’ 평가를 받은 업체는 브릿지스톤, 한국타이어, 피렐리 등 3개사다. 아우토 차이퉁 성능 비교 테스트에는 미쉐린, 던롭, 콘티넨탈,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등 글로벌 타이어 메이커 13개사가 참여했다.

아우토 차이퉁 편집자는 “젖은 노면뿐 아니라 마른 노면에서도 매우 좋은 성능을 보여줬다”면서, “특히 핸들링 조작의 편이성과 코너링이 탁월했다”고 평했다.

‘벤투스 프라임 K105’와 ‘옵티모 K415’는 독일 최대 자동차 전문지인 ADAC에서도 ‘추천(Recommendable)’ 등급을 받았다. 또 튜닝용 프리미엄 UHP 타이어인 ‘벤투스 S1 evo(k107)’는 고급 자동차 마니아 전문지인 ‘스포트 아우토 (Sport Auto)’로부터 ‘추천(Recommendable)’ 등급을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벤투스 프라임’이 독일 최대 자동차 전문지인 Autobild誌로부터 ‘Very Recommendable’ 평가를 받은 바 있으며, 경트럭용 타이어인 ‘RA08’이 Promobile誌로부터 ‘Very Recommendable’을, 튜닝용 프리미엄 UHP 타이어인 ‘벤투스S1 evo’가 Gute Fahrt로부터 ‘Good’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병진 독일 법인장은 “유럽시장에 맞춰 개발된 고성능 UHP 타이어가 독일에서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다”면서, “이번 테스트 결과가 소비자들에게 더욱 강한 인상을 심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타이어 조충환 사장은 “지난 1월 폴크스바겐 타이어 공급에 이어 유명 자동차 전문지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유럽 공략을 가속화하는데 좋은 여건이 마련되고 있다”며, “올 한해 유럽 시장에서 글로벌 1위 업체와의 브랜드 인지도 격차를 줄이는데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폴크스바겐 타이어 공급 및 타이어 성능 테스트 최고 등급 평가를 기념해 대대적인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끝)

Gute Fahrt 평가 결과 (규격: 205/55R 16V)


평가 등급 타이어 메이커 제품명
매우 우수 (sehr gut) 피렐리(伊) P7
 미쉐린(佛)  Pilot Exalto PE2
 한국타이어(韓) Ventus Prime K105
우수 (gut) 던롭(英) SP Sport 01A
 토요(日) Proxes CF1
 유니로열(美) Rallye 550
 풀다(獨) Carat Exelero
만족 (befriedigend) 브릿지스톤(日) Turanza ER 300
 굿이어(美) Excellence
비추천 (mangelhaft) 난강(灣) Ultra Sport NS-2

Auto Zeitung 평가 결과 (규격: 185/60R 14H)

평가 순위 타이어 메이커 제품
1위 브릿지스톤 (日) TURANZA ER 300
2위 한국타이어 (韓) OPTIMO 415
 피렐리 (伊) P6
4위 던롭 (英) SP SPORT 01
5위 콘티넨탈 (獨) ECOCONTACT 3
6위 굿이어 (美) HYDRAGRIP
7위 토요 (日) PROXES CF 1
8위 노키안 (芬) NRHi ECOSPORT
9위 미쉐린 (佛) ENERGY
10위 브레드슈타인 (獨) Hi-TRAC
11위 클레버 (佛) DYNAXER HP2
12위 금호 (韓) SOLUS KH 15
13위 바룸 (獨) BRAVURIS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