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뉴 제너레이션 E-Class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뉴 제너레이션 E-Class 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6.08.24 14: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www.mercedes-benz.co.kr, 대표이사 이보 마울)가 안전성과 편안함에 강력한 성능까지 겸비된 ‘뉴 제너레이션 E-Class’를 국내에 선보이며 중형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전 세계적으로 천만대 이상의 판매 기록을 보유한 비즈니스 중형 세단의 대명사 E-Class가 한층 더 다이내믹하고 강력해진 성능의 뉴 제너레이션 E-Class로 돌아왔다. 메르세데스-벤츠 E-Class는 1946년 첫 출시 이후 60년 동안 메르세데스-벤츠의 베스트 셀링 모델로서 안전, 편안함, 혁신, 경제성, 품질과 같은 브랜드의 기본 가치들을 상징해왔다.

이번 뉴 제너레이션 E-Class 출시는 차량 컨셉에 맞는 초대형 규모의 파워풀하고 다이내믹한 출시 행사로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해 10월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자동차업계 사상 최대 규모의 The new S-Class 출시 행사를 개최하여 큰 호응을 얻었던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다이내믹 중형 세단 뉴 제너레이션 E-Class를 일반인의 출입이 엄격히 통제된 대한항공 격납고에서 출시한다.

이번 행사에는 메르세데스-벤츠 고객 600여명이 초청되며, 뉴 제너레이션 E-Class가 국내에 최초로 공개되는 순간을 최첨단 복합항공기지인 대한항공 격납고에서 맞이한다는 컨셉으로 격납고에 무대를 설치하고 비행기의 도착과 함께 뉴 제너레이션 E-Class의 첫 모습을 선보인다.

뉴 제너레이션 E-Class는 강력해진 엔진과 다이렉트 컨트롤 패키지(DIRECT CONTROL Package), 에어매틱 듀얼 컨트롤(AIRMATIC Dual Control) 등 최첨단 기술이 장착되어 파워풀한 드라이빙 성능과 다이내믹한 운전의 묘미를 선사한다. 이는 민첩하고 빠른 응답성을 통해 편안한 승차감을 유지하면서도 신속하고 다이내믹한 핸들링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메르세데스-벤츠 뉴 제너레이션 E-Class에는 The new S-Class에 장착되는 프리-세이프(PRE-SAFE)와 어댑티브 브레이크 시스템(Adaptive Braking System), 넥-프로 헤드레스트 (Neck-Pro Head Restraints)등의 사고 예방을 위한 최신 기술들이 적용되어 메르세데스-벤츠가 지향하는 ‘사고없는 운전’에도 한걸음 더 다가섰다.

새롭게 변화된 뉴 제너레이션 E-Class의 디자인은 역동성, 파워, 균형미 등을 잘 반영하고 있다. 두드러진 V자형의 범퍼와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드 스커트와 뒷 범퍼로 이어지는 전체적인 디자인은 뉴 제너레이션 E-Class의 강력한 성능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상징한다. 비즈니스 중형 세단 E-Class의 상징이 되어 온 트윈 헤드램프의 윗부분에는 투명한 루버(Louver)가 더해져 다이내믹한 감각의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또한 주차등에는 최초로 백색 LED가 사용되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이보 마울 대표이사는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사랑을 받아온 메르세데스-벤츠의 베스트 셀링 모델 E-Class의 새로운 모델을 국내 시장에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다이나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뉴 제너레이션 E-Class는 중형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뉴 제너레이션 E-Class는 E 200 K, E 200 K (Executive), E 280, E 280 SP(Sports Package), E 350, E 350 4MATIC 등 총 6가지 모델로 출시와 함께 E-Class 풀 라인업을 갖췄다.

뉴 제너레이션 E-Class 모델별 가격 (부가세 포함)
E 200 K (Executive):  59,900,000원
E 200 K (Avantgarde):  70,900,000원
E 280 (Avantgarde):  88,900,000원
E 280 SP (Sports Package):  89,900,000원
E 350:  101,900,000원
E 350 4MATIC:  105,900,000원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