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린이 여러분? 9월에 컴퓨터 앞으로 모이세요”

“어린이 여러분? 9월에 컴퓨터 앞으로 모이세요”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6.08.29 13: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장 마리 위르띠제)는 여름방학을 보내고 개학을 맞는 어린이들이 교통안전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바탕으로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도록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달동안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퀴즈대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교육인적자원부가 후원하고 르노삼성자동차와 세이프키즈 코리아가 주최하는 이번 퀴즈대회는 를 통해 초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총 15분간 30문제를 풀면 된다.

르노삼성자동차 관계자는 “전국에 걸쳐 약 15,000여명의 학생이 온라인 퀴즈에 참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참가한 어린이들은 교통안전에 대한 지식도 습득할 수 있고, 퀴즈왕에 선발되면 특별히 맞춤제작된 교통안전 키트를 상품으로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금번 퀴즈대회를 통해 각 시도별로 10명씩 어린이 교통안전왕에 선발된 총 160명의 학생들은 부모님과 함께 교통안전에 대해 상세히 알아볼 수 있는 교재3종과 교육용 CD, 손목반사재, 이름표 등이 담긴 교통안전 키트를 선물로 받는다.

이번 행사를 총괄한 르노삼성자동차 전사 커뮤니케이션 본부장 조돈영 부사장은 “자라나는 꿈나무인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과 관련된 지식을 습득시키는 일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 줄이기에 앞장설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올해에도 교육부와 지방교육청을 통해 전국 6,000여 초등학교에 교통안전 교육이 담긴 에니메이션 CD 5만여장을 배포했으며, 지난 6월에는 교통안전포스터 그리기 국내대회에서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거제 옥포 초등학생 6명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국제대회에 초청하는 등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행사관련 전반적인 문의사항은 세이프키즈코리아(02-829-019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