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재규어 뉴 XK, ‘올해의 차’ 선정

재규어 뉴 XK, ‘올해의 차’ 선정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6.10.17 16: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의 럭셔리 스포츠카인 뉴 XK가 영국 BBC와 양대 방송매체인 UK TV에서 선정하는 ‘2006년 올해의 차’로 선정되었다. 또한 뉴 XK 쿠페는 ‘2006년 최고의 럭셔리카’ 부문에서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와 벤츠 ML 시리즈 등 세계 최고의 럭셔리 모델들을 제치고 1위에 뽑혔다.

월 2,700만 명 이상의 시청자를 보유한 UK TV의 이번 조사에서 UK TV는 시청자 10,000 명이 16개의 모델 중에서 가장 선호하는 차종을 선택하는 형식으로 투표를 진행했다. 세계 최고의 F1 레이서인 루이스 굿맨(Louise Goodman)이 16개 모델을 시운전한 후 성능

및 특성을 평가한 방송을 시청자들이 시청 후 4개 부문에서 선호도를 조사한 것이다.

UK TV의 제작국장인 로리스 비기아니(Loris Vigiani)는 “뉴 XK는 마세라티, 볼보, 벤츠 등 여러 모델과의 치열한 경쟁구도 속에서도 혁신적인 기술력과 빈틈없는 주행성능, 시선을 사로 잡는 디자인 등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라고 이번 시상의 이유를 밝혔다.

재규어 뉴 XK는 올해 초 출시 이후 재규어 스포츠카의 주력 모델로서 재규어 디자인과 성능의 미래를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뉴 XK는 세계 3대 자동차 디자이너 중 하나인 이안 컬럼의 야심작으로 우아하고 세련된 디자인, 재규어 사상 최고로 진보된 테크놀로지의 탑재를 성공의 근간으로 삼고있다.

올해 3월 전세계적으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이미 9천대 이상 판매 계약을 완료했으며 그 중 5천대 이상의 신차를 양도했다.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뉴 XK는 세계 유력 자동차 관련 매체 및 단체에서 총 8개의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영국 재규어의 매니징 디렉터인 지오프 커즌스(Geoff Cousins)는 “영국 BBC와 양대 방송매체인 UK TV에서 세계 최고 16개 본선 진출 모델들과 경쟁하여 두 개의 상을 수상한 것은 재규어로써 큰 영광”이라며 “특히 일반 고객들이 선정한 것에 대해 뉴 XK는 전세계인의 ‘드림 스포츠카’로 손색이 없음을 인정받았다“라고 밝혔다.

가격은 뉴 XK 쿠페 1억 5,200만원, 컨버터블 1억 6,700만원.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