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르세데스-벤츠, CL 63 AMG 본격출시

메르세데스-벤츠, CL 63 AMG 본격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7.07.24 10: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www.mercedes-benz.co.kr, 대표이사 이보 마울)가 럭셔리 쿠페의 최고봉 CL 63 AMG를 국내에 본격 출시하며 AMG 라인업을 강화한다. 메르세데스-벤츠 CL 63 AMG는 지난 서울 모터쇼를 통해 국내에 화려하게 데뷔했으며 그 탁월한 스타일과 강력한 퍼포먼스,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미 약 30대가 예약되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올해 초부터 CDI, AMG는 물론 멀티라이프스타일 차량인 My B 등의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번 메르세데스-벤츠 럭셔리 쿠페의 최고봉인 CL 63 AMG의 본격출시로 기존 메르세데스-벤츠의 이미지에 정제된 퍼모먼스까지 결합된 다양한 AMG 모델을 경험할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게 되었다.

CL 63 AMG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세련된 럭셔리 쿠페 디자인과 AMG의 기술력이 탄생시킨 또 하나의 작품이다.

메르세데스-AMG 모델을 대표하는 CL 63 AMG의 심장에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자연 흡기방식 엔진인 신형 6.3리터급 V형 8기통 엔진이 장착되었다. 최고 출력 525마력, 최대 토크 64.2 kg·m의 엄청난 파워를 발휘하는 CL 63 AMG는 최고 속도 250km/h, 0->100km/h까지 단 4.6초 만에 주파하는 놀라운 가속력을 자랑한다.

또한 CL 63 AMG는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하기 위해 홀드 기능과 함께 언덕에서 출발 보조 기능을 갖춘 어댑티브 브레이크(Adaptive Brake), 적외선 헤드램프를 통해 차량 주변과 주위 물체들을 밤에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개발된 나이트 뷰 어시스트(Night View Assist)를 비롯해 넥-프로 헤드레스트(Neck-Pro Headrest)와 사전 예방 시스템인 프리-세이프(PRE-SAFE)가 기본 적용되었다. 이외에도 국내 지형에 맞춘 한국형 DVD 내비게이션과 블루투스(Bluetooth) 이동전화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다.

CL 63 AMG 의 국내 판매 가격은 2억 9백만원(부가세 포함)이다.

디자인 및 특징

CL 63 AMG에는 2도어 럭셔리 쿠페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해주는 CL 63 AMG 전용 바디 스타일링 패키지를 비롯해 액티브 바디 컨트롤을 기반으로 한 AMG 스포츠 서스펜션, AMG의 트윈 슬라이딩(Twin Sliding) 캘리퍼가 적용된 고성능 브레이킹 시스템 등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다. 

이외에도 AMG 스포츠 스티어링 휠, 앞 좌석용 AMG 스포츠 시트, 최고급 패션(Passion) 천연 가죽 시트와 실내 장식 등이 적용되어 있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의 다른 모델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CL 63 AMG에는 세계적인 시계 브랜드 IWC의 아날로그 시계가 대시 보드를 장식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디자인의 CL 63 AMG의 계기반에는 AMG 스페셜 글자도안, 320km/h까지 표시된 스피드미터, 8,000rpm까지 측정 가능한 레이스타이머 등이 적용되었다.

성능 및 편의장치

전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자연 흡기방식 엔진인 신형 AMG V8엔진의 장착으로 최고 525마력을 발휘하며 0->100km/h까지 도달하는데 단 4.6초가 소요된다. AMG 엔진은 독일에 위치한 AMG 본사에서 조립되며 한대의 엔진은 한명의 엔지니어가 조립의 전 과정을 작업함으로써 완성도를 높였다.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기 위해 각 엔진에는 생산한 엔지니어의 서명이 들어간 뱃지가 엔진 윗부분에 장착되어 있다.

신형 AMG 자동 7단 변속기는 운전자로 하여금 상황에 따라 3가지 변속 패턴을 직접 선택하며 운전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함께 AMG 스포츠 서스펜션의 스프링과 댐핑 압력이 자동으로 조절된다. "S" (Sport) 모드는 기어 변속 시간이 빠르며 고속 rpm을 사용할 경우 이용한다. "C" (Comfort) 모드는 차량 출발 시 2단에서 첫 출발을 하며 저속 엔진 rpm 사용 시 이용한다.  "M" (Manual) 모드에서는 자동 변속이 아닌 드라이버의 성향에 따라 수동으로 기어를 변경할 수 있으며 스티어링 휠 뒤에 있는 기어변속 페달을 사용한다.

AMG 스포츠 서스펜션은 액티브 바디 콘트롤(Active Body Control)을 AMG 튜닝 기술을 통해 다시 개발된 것으로 “S” (Sport) 모드나 “M” (Manual) 모드를 선택했을 경우 스프링의 댐핑 압력을 강하게 하여 고속 주행력을 높이고 “C” (Comfort) 모드를 선택한 경우에는 댐핑 압력을 약하게 하여 부드러운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메르세데스-벤츠의 기술혁신을 통해 만들어진 나이트 뷰 어시스트(Night View Assist)는 지각적인 안전 시스템으로 적외선 메인-빔-헤드램프를 통해 주변과 물체에 대한 야간 식별능력을 향상시킨다.  나이트 뷰 어시스트는 눈으로 식별되지 않는 정밀한 적외선 라이트를 사용하여 메인-빔 영역에 대한 최적의 조명을 제공하고, 특별한 적외선 카메라를 통해 포착된 이미지를 계기반에 표시한다.  특히, 계기반 화면이 TV 화면처럼 선명하여 신속한 인식이 가능하여 돌발적인 상황에 대처할 수 있게 한다. 나이트 뷰 어시스트 장치를 작동하면 속도 표시는 계기반 아래 부분에 수평 막대 그래프 형태로 표시된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