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8 06:47 (일)

본문영역

프리챌-대림자동차, '07스쿠터레이스챔피언십' 제휴

프리챌-대림자동차, '07스쿠터레이스챔피언십' 제휴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7.04.30 20: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대회 중계방송·동영상 서비스등 공동 마케팅 전개

▲ 이상준 프리챌 전무이사와 김계수 대림자동차 전무이사가 KSRC 업무 제휴 관련 조인식을 진행하고 있다. /프리챌 제공

동영상 포털 프리챌(대표 손창욱)은 30일 대림자동차(대표 박노균)와 2007코리아스쿠터레이스챔피언십(이하 KSRC)에 관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제휴 체결로 공동 이벤트 개최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프리챌은 사이트 내에서 KSRC 대회 중계와 방영 서비스를 진행하고 프리챌 Q피디를 동원해 대회 동영상 촬영과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대림자동차는 오토바이 운전 강의 동영상을 비롯 자동차 관련 생활 상식 등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 QTV 등 프리챌 동영상 서비스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프리챌은 지난 3월말 국내 프로리그 자동차경주인 CJ수퍼레이스챔피언십과의 업무 약정에 이어 이번 KSRC와도 제휴, 국내 최대 규모의 모터스포츠 양대산맥인 KSRC와 CJ수퍼레이스의 업무 제휴를 모두 체결하게 됐다. 이를 계기로 프리챌은 오토바이 동호회 등을 지원하는 한편 이를 활용하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향후 모터스포츠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폭넓은 공유의 장을 만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조인식에 참석한 이상준 프리챌 전무이사는 "이번 프리챌과 대림자동차의 KSRC 업무 제휴를 통해 양사 모두 차별화된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해 시너지를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5월 20일 잠실스피드트랙에서 개최되는 2007 KSRC는 메이저리그 3개 종목과 마이너리그 3개 종목으로 구성, B-bone을 비롯해 로드윈, 튜닝 St-50, ST-50 대학/여성/신인전 등 총 6종목으로 진행된다.

특히 국내 최초로 여성전이 신설돼 본격적으로 여성이 레이스를 참여할 수 있으며 서울대, 건국대, 경남대, 상명대, 신흥대 등 대학전 경기를 개최해 각 대학의 명예를 걸고 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김기홍기자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