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7일 안산자동차경주장서 '디젤車 트랙데이' 개최

27일 안산자동차경주장서 '디젤車 트랙데이' 개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7.05.23 12: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보 브랜드 가레트 주최, 드라이빙 스쿨과 서킷 무한 질주

디젤차 축제인 '디젤리언 트랙데이(Dieselian Track Day)'가 오는 27일 안산자동차경주장에서 펼쳐진다.

디젤 전문 포탈사이트인 e-디젤(www.ediesel.co.kr) 사이트 오픈을 기념하고, 디젤 SUV와 디젤승용차 동호회 회원들이 서킷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디젤리언 트랙데이'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디젤차 트렉데이는 디젤차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이 하루 동안 자유롭게 트랙을 돌며, 자신의 운전 스킬과 차량의 성능, 안전성 등에 대해 참여자들간에 의견을 교환하는 행사이다.

트랙데이는 국내에서는 생소하지만 미국이나 일본 등 자동차 문화가 발달된 나라에서는 주로 차종별, 메이커별로 동호회가 주축이 되어 매주 열리는 등 활성화되어 있다.

이날 행사는 세계적인 터보 브랜드인 가레트터보의 총판을 맡고 있는 ㈜엔솔인터내셔날(www.igarrett.co.kr)과 각종 디젤차량에 대한 종합 정보를 제공하는 디젤 포탈 사이트(www.ediesel.co.kr)에서 주최한다.

대회 진행은 박동석 소장이 맡으며 참가자들에게 당일 안전과 관련된 교육을 비롯해 레이싱 축제에 대한 규칙에 대해 설명을 하고 레이싱도 펼쳐진다.

참가를 희망하는 디젤차 드라이버(디젤리언)들은 주최측 홈페이지(www.igarrett.c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5만원(중식/레이싱비 포함)이다.

디젤 축제가 열리는 안산자동차경주장은 총 2.9km의 서킷으로 구성된 자동차전용경주장으로 서해안 고속도로, 고속전철(광명역), 경부영동고속도로, 인천공항로 등과 쉽게 연결되는 곳으로 국제자동차경주 개최에 최적지로 평가 받고 있다.

/김기홍기자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