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울림네트웍스 뉴 스피라(SPIRRA), 전용 휠 디자인 공개

어울림네트웍스 뉴 스피라(SPIRRA), 전용 휠 디자인 공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8.03.19 12: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울림네트웍스㈜[대표:박동혁]가 18일 뉴 스피라의 전용 휠 디자인을 공식 공개했다.

발표된 휠은 뉴 스피라의 기본 장착 사양이며 수작업이 많아 일반적인 양산형 자동차에서는 채택 할 수 없는 쓰리피스 단조 형식 휠로 제작되었다. 쓰리피스 단조 휠은 탁월한 강성과 경량이 장점인데 이는 뉴 스피라의 강점인 스페이스 프레임 구조의 동일한 컨셉이 적용되었다.

림플랜지로부터 센터로 향하는 롱 스프크의 곡선과 특수가공에 의해 창출된 입체적 조형이 특징이며 알루미늄을 기본으로 하여 아우트림에는 특수 크롬 도금 처리가 되어 있고 18인치 기본 사양 휠 4개의 평균 무게는 10kg이 채 되지 않는다.
.
최대 속도 300KM에 육박하는 뉴 스피라의 고속 주행에 적합하게 디자인된 휠은 낮은 옵셋[휠 가운데 디스크와 차축의 접합부분]과 대형 휠이 조화되어 고속주행이나 코너링시 안정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공기 역학에 충실한 뉴 스피라의 디자인과도 조화를 이루었으며 고출력을 노면에 효율적으로 전달하여 스포츠 드라이빙을 만끽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어울림네트웍스의 박동혁 대표는 “금번 발표된 휠 디자인 외에도 3가지의 추가 디자인을 발표할 예정이며, 수제 스포츠카답게 뉴 스피라 출고 시 휠의 색상도 고객의 니즈에 따라 얼마든지 선택이 가능하다.” 고 전했다.

뉴 스피라는 오는 4월 20일부터 중국 북경에서 열리는 ‘북경 국제 모터쇼’에 출품을 확정하고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어울림모터스 성능개발 연구소에서 제작중에 있다.

현재 철저한 보안 체계에 비공개 제작 중이며 제작 마무리 단계이기 때문에 어울림모터스의 한 관계자는 “상주 직원들도 보안유지를 위해 적잖은 불편함을 겪고 있다.”는 에피소드를 전했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