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르쉐를 차고, 벤츠를 입고, BMW를 매라

포르쉐를 차고, 벤츠를 입고, BMW를 매라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9.03.10 17: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만원으로 수입차 브랜드를 가져라’

경기가 좋지 않아 소비가 감소할 때 들인 돈에 비해 상대적으로 큰 만족을 얻게 해주는 제품들이 인기를 끈다. 이를 ‘립스틱 효과’라고 부른다. 립스틱은 비교적 저가 화장품이지만 그 하나만으로 얼굴 전체 분위기나 기분을 바꿔주기 때문이다.

립스틱 효과는 자동차분야에도 적용된다. 세계적인 명차는 언감생심일 수 있지만 3만~10만원 정도로 해당차를 소유한 기분을 맛볼 수 있고 개성도 추구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BMW, 벤츠, 아우디, 포르쉐 등 고가의 차를 판매하는 메이커들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도 올리기 위해 이 같은 제품을 판매하는 데 적극적이다. 벤츠와 BMW 등은 자동차 쇼룸에 상품을 전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라이프스타일 제품만 취급하는 온라인쇼핑몰을 만들었을 정도다.

국내 메이커 중에서는 르노삼성이 2003년부터 이 시장에 뛰어들었다. 르노삼성은 매출 신장세가 30%에 달하자 지난 2월 판매채널을 전국 9개 지역 274곳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타깃도 자동차 소유자에만 머물지 않는다. 해당 브랜드의 독특한 디자인 철학과 현대적 감각을 조화한 제품들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시선을 끈다. 제품도 캐리어와 키홀더 등 자동차관련 용품은 물론 모자, 시계, 지갑, 셔츠, 스카프, 자전거 등 일상생활에서 쓸 수 있는 제품들까지 다양하다. 르노삼성의 경우 600여개 품목에 달한다.

현재 전시장이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살 수 있는 상품은 5가지 제품군으로 구분할 수 있다.

◆선물용 제품

스포티한 감각이 돋보이는 크로노그래프 시계를 판매하는 수입차 브랜드들이 많다. 날짜표시, 초분리 표시, 스톱워치 기능, 10기압 방수 등의 기능을 갖춰 실용성과 내구성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포르쉐 911 시계는 모노톤의 베젤에 컬러감을 더해 스포츠카 911의 세련미를 담아 제작됐다.

BMW와 벤츠도 감각적인 크로노그래프 시계를 판매한다. 가격은 10만~50만원대이다. 지갑, 가방, 모자, 넥타이, 스카프, 선글라스, 골프 용품 등도 인기있다. 넥타이와 모자는 3만~5만원, 지갑과 가방은 10만~20만원, 선글라스는 20만~50만원대 상품이 많다.

◆어린이용 제품

BMW와 아우디는 키즈 컬렉션 코너를 마련해뒀다. 주요 상품은 실제 자동차에 사용되는 소재를 넣어 만든 모형이다. BMW의 베이비 레이서, 아우디의 미니 콰트로 등이 인기다.

모델과 완성도에 따라 가격이 10만원대 초반부터 90만원까지 천차만별이다. 아우디는 시속 40km로 달릴 수 있는 RC 자동차도 내놨다. 가격은 30만원 안팎. 아기용 경주복장도 있다. 랜드로버는 썰매개로 유명한 시베리아 허스키 인형도 판매한다. 가격은 3만9000원이다.

◆모터스포츠 컬렉션

모터스포츠(자동차경주) 선수용과 디자인이 같은 의상 및 용품 등으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미니어처가 4만~10만원, 셔츠가 5만~10만원, 쟈켓이 30만~40만원대이다.

현재 브랜드 로고가 박혀 있는 재킷, 기능성 소재로 구성된 티셔츠, 모터스포츠 스타들의 사인이 담긴 모자, 실제차를 그대로 축소한 미니어처 등은 자동차마니아의 수집품 단계를 넘어서 일반 소비자의 일상생활에 파고들고 있다.

◆레저용품

페라리는 출·퇴근이나 여가활동용으로 제작된 1인용 전동 스쿠터 ‘세그웨이’를 판매한다. 커다란 바퀴 두 개, 발판, 손잡이로 구성돼 있다. 한 번 충전으로 38km를 달릴 수 있다. 가격은 2000만원대로 웬만한 국산 중형차 수준이다.

랜드로버는 방향을 조정할 수 있는 핸들과 서스팬션을 갖춘 해머헤드 썰매를 판다. 랜드로버 스노우보드도 있다.

가격은 40만~50만원대이다. BMW와 벤츠는 산악용 자전거도 내놨다. 가격은 200만~600만원 정도다.

◆자동차용 제품

캐리어, 스키&스노우보드 랙, 루프박스 등이 대표적이다. 가격은 비싼 편이다. 스키&스노우보드 랙은 벤츠가 45만~100만원, 아우디가 20만원대이다. 루프박스 90만~150만원 캐리어 패키지 50만~110만원 수준.

키홀더, 번호판 키트, 다용도 포켓 등 1만~5만원대로 구입 부담이 적은 제품들도 많다. 모터사이클용 제품의 경우 부츠는 30만~50만원, 장갑은 10만~20만원, 쟈켓과 바지는 각각 20만~40만원 정도에 판매된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