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토요타자동차, 산학협동 강화로 미래 서비스전문인재 양성한다.

한국토요타자동차, 산학협동 강화로 미래 서비스전문인재 양성한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1.07.06 11: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산학협동을 강화하여, 본격적인 네트워크 확대에 대비한 미래 서비스 전문인재 양성에 나서기로 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대표이사:나카바야시 히사오)는 5일 성수동의 토요타 트레이닝센터에서 대림대학(총장:제갈정웅)과 함께 진행중인 토요타 기술교육 프로그램 (T-TEP: TOYOTATechnical Education Program)의 일환으로 현재 T-TEP 강좌를 이수하고 있는 대림대학 학생12명의 딜러 OJT 입소식을 갖고 4주간의 실습에 들어간다고 6일 밝혔다. 

T-TEP 프로그램은 일본 토요타 본사와 현지 토요타 법인, 그리고 딜러가 협력, 관련 교육기관에 전용 교육 교보재와 기술교육을 지원하고, 수료 후에는 토요타의 전문 테크니션으로 취업도 가능한 토요타의 대표적인 산학협동 프로그램이다. 현재 54개국 462기관에서 진행 되어 세계적으로 그 효과를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2003년 11월 6일 대림대학에 최초로 개설 되었다.

이번 딜러 실습에서는 그동안 학교에서  T-TEP수업을 통해 익힌 이론과 실습을 바탕으로 실제 서비스 센터에서의 ‘현장감각’을 익히는 데 중점을 두었다. 향후 4주간 학생들은 토요타 / 렉서스 각 딜러社의 서비스센터에 배치되어, 일반정비,판금,도장,부품,서비스어드바이저 등 각 분야별 실습은 물론 브랜드 철학, 시장상황 등의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현장’을 체험하게 된다.

한국 토요타자동차 관계자는 “그 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현재 국내 T-TEP 프로그램의 강화를 위한 ‘카이젠(改善)’ 작업이 진행중이다” 며 ”토요타 본사 기술교육체계와 연계하여 토요타 인증시스템을 적용 함으로써 보다 체계화된 현장 맞춤 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세스개선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입소식에는 한국토요타 자동차 나카바야시 히사오 사장을 비롯, 대림대학 박종건 입학관리처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토요타]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