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GS로 한국에서 ‘뉴 렉서스 신화’ 시작한다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GS로 한국에서 ‘뉴 렉서스 신화’ 시작한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2.03.12 16: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차세대 렉서스 변화의 방향을 제시하는 선구적인 모델’
- 차량구성의 全분야를 원점에서 재검토, 편안함과 드라이빙의 즐거움 ‘이율쌍생’의 병행성공
- 국내 대표모델 GS 350, 주행성능 극대화 GS F SPORT, 스마트사이징 GS 250 출시
- 성능/사양 대폭 향상, 차원이 다른 드라이빙 확산 위해 경쟁력 있는 가격책정… 월 200대 판매목표
- 독일 프리미엄 ‘잡을 수 있다’ 자신… 렉서스 재도약 원년 삼겠다 강한 의지

렉서스 브랜드는 12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Born to Drive, 뉴 제너레이션 GS의 한국 출시 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뉴 제너레이션 GS는 총 5년의 개발기간을 거쳐 차세대 렉서스 변화의 방향을 제시하는 선구적인 모델로 다시 태어났다. 기존 GS 350, GS 450h의 풀 모델 체인지와 동시에 파워트레인의 스마트 사이징을 통해 새롭게 개발한 GS 250을 새롭게 라인업에 추가하였다.

렉서스는 ‘진정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렉서스의 새로운 무대를 열겠다’는 강한 의지를 바탕으로 이번 뉴 제너레이션 GS의 개발에 0) Grand Touring 세단으로서의 편안함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겸비한 ‘혁신적인 패키징’을 근간으로 1) 차세대 렉서스의 선구임을 상징하는 강렬한 디자인, 2) ‘감성을 울리는 주행’을 통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의 극대화, 3) 원조 FR(후륜구동) 하이브리드로서 새로운 진화에의 도전’ 에 초점을 맞췄다.

차량을 구성하는 전 분야를 원점부터 재검토 하여 렉서스 최초이자 세계 최초로 평가 받는 첨단 드라이빙, 안전 기술의 적용, 역동성 있는 스타일링, 소재와 디테일의 고급화에 심혈을 기울인 품격 있는 실내공간, 운전자와 동승자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각종 편의사양을 갖추어 완전히 새로워진 뉴 제너레이션 GS를 탄생시켰다.(세부내용 참조)

국내에 출시되는 모델은 한국 고객들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대표 모델인 뉴 제너레이션 GS 350, 주행성능을 극대화한 뉴 제너레이션 GS F SPORT, 스마트사이징 모델인 뉴 제너레이션 GS 250이다. 하이브리드 모델인 뉴 제너레이션 GS 450h는 하반기 중 출시할 계획이다. 뉴 제너레이션 GS는 전량 렉서스 LS, IS F 등을 생산하는 토요타자동차의 일본 타하라 공장에서 생산된다.
 
국내 판매 가격(베이스 모델 기준)은 뉴 제너레이션 GS 250이 5,980만원, 뉴 제너레이션 GS 350이 6,580만원, 뉴 제너레이션 GS F SPORT는 7,730만원으로 책정되었다. 이와 관련 렉서스 브랜드 관계자는 “성능과 사양이 큰 폭으로 향상되었으나, 국내의 보다 많은 고객들이 차원이 다른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가격을 책정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월 200대의 판매목표를 세웠다” 고 말했다.

또한 “뉴 제너레이션 GS는 퍼포먼스, 디자인, 안락함, 편의성, 효율성, 안전 그리고 주행성능 등 모든 측면에서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한 차로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비교에서도 우위에 있다는 것을 확실히 입증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카바야시 히사오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12일 뉴 제너레이션 GS의 한국 출시 행사장에서 “뉴 제너레이션 GS는 ‘보면 멋있고’, ‘타면 즐겁고’, ‘사면 만족하는’ 프리미엄 자동차의 본질에 가장 충실한 차라고 생각한다”며 “최고의 제품과 함께 고객만족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를 통해 사면 언제나 만족하는 렉서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렉서스 재도약의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렉서스 브랜드는 12일 출시를 시작으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에서 지역단위 출시 행사를 갖고 전국 16개 전시장을 통해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판매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렉서스 홈페이지 (http://www.lexus.co.kr) 및 렉서스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lexusKR)과 전국 전시장을 통해 알 수 있다. 

[렉서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