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차, 스마트폰 전용 차량-IT 서비스 UVO 프렌즈 출시

기아차, 스마트폰 전용 차량-IT 서비스 UVO 프렌즈 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2.09.14 14: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가 K3 출시를 기념하며 운전자가 차 안에서도 편리하게 IT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특별한 앱을 선보인다.

기아자동차㈜는 14일, 고객들이 차 안에서 전화·문자·페이스북 등 스마트폰을 통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게 도와줄 스마트폰 전용 앱 ‘UVO Friend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아차가 선보이는 스마트폰 전용 앱 ‘UVO Friends’는 UVO 내비게이션이 장착된 차량에서 사용 가능한 UVO eService(텔레매틱스)와는 달리 차종에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한 국내 최초 신개념 스마트폰 전용 차량-IT 서비스이며 차량 내 블루투스나 AUX 케이블로 연결 가능하다.

‘UVO Friends’에는 차량 스피커와 연동한 핸즈프리 음성 통화 서비스, 문자, 페이스북, 트위터 메시지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음성안내 서비스, 소정의 이용료를 내고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라디오 서비스, 그리고 지도, 사진, 메모 기능을 활용한 주차 위지 저장 기능 등 다양한 편의기능들로 구성된다.

특히, 기아차가 지난 6월 CJ E&M과 함께 업무 협약을 맺은 이후 처음 나온 성과물인 스마트 라디오 서비스는 고객의 취향에 맞는 채널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스마트추천’ 기능, 그리고 일간, 주간, 월간 인기곡을 차트로 만들어서 들려주는 ‘차트채널’, 장르별로 음악을 모아 들려주는 ‘장르채널’ 등으로 유용한 기능을 담고 있다.

기아차 ‘큐 멤버스(Q Members)’가입고객들은 K3출시 예정일인 9월 17일(월)부터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순차적으로 앱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그 외 고객들은 음성안내 서비스가 제외된 ‘UVO Friends(Lite)’버전을 무료로 다운 받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기아차는 ‘UVO Friends’출시를 기념해 기아차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kia.co.kr)에서 ‘친구추천 이벤트(9월 17일 ~ 10월 16일)’를 실시해 스마트폰(3명), 아이스커피 기프티콘(100명), 아이스크림 기프티콘(400명)을 증정한다.

10월 11일 ~ 10월 31일에는 자신의 블로그에 후기를 쓰고 기아차 페이스북에 연결시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마트폰(1명), 스마트라디오 5개월 이용권(100명)을 선사하는 ‘생생후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아차]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