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렉서스 RX, 미국권위지 평가 5관왕 달성

렉서스 RX, 미국권위지 평가 5관왕 달성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4.03.14 13: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는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RX 350과 RX 450h가 美시사주간지 U.S. 뉴스 & 월드 리포트가 지난 12일(현지시간) 발표한 '2014 가족을 위한 최고의 차'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렉서스 RX350과 RX450은 총 19개의 카테고리 중, 럭셔리 2열 중형 SUV와 하이브리드 SUV부문에서 각각 '2014년 가족을 위한 최고의 차'로 평가 받았다. 

U.S. 뉴스 & 월드 리포트는 매년 업계 전문가들의 리뷰, 안전과 신뢰도 등급, 좌석과 적재공간의 크기, 가족친화적인 기능 등을 바탕으로 차량을 평가하여 '가족을 위한 최고의 차'를 발표한다.  

이번 수상으로 렉서스 RX는 'U.S. 뉴스 & 월드 리포트'가 지난 2월 발표한 '2013 가격 대비 최고 가치 자동차’ 평가에서 럭셔리 중형 SUV 부문의 5년 연속 1위에 선정을 비롯, J.D.파워의   ‘2013 차량 내구 품질조사(VDS)’, 컨슈머리포트의 ‘차량 신뢰도 평가’, 켈리블루북의 ‘잔존가치 평가’ 등 미국의 대표적인 자동차평가에서 부문 5관왕을 휩쓸며 미국 럭셔리 SUV 세그먼트 시장에서의 명성을 확인했다.  

렉서스 RX는 이번 평가에서 가족을 위한 넓은 공간 활용성과 다양한 편의사양으로 큰 호평을 받았다. RX는 뒷좌석을 접어 많은 수하물을 실을 수 있을 뿐 아니라, 40/20/40으로 분할된 뒷좌석은 한번의 조작으로 간편하게 원하는 부분을 접을 수 있다. 

간단한 버튼조작만으로 힘들이지 않고 트렁크 문을 닫을 수 있는 파워백도어도 특징이다. 또한, 탑승자의 안전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사이드에어백과 커튼에어백을 포함한 10개의 SRS 에어백을 기본 장착했다.  

조금 더 스포티한 럭셔리 SUV를 찾는 부모들에게는 RX 350 AWD F 스포트가 제격이다. 즉각적이고 직접적인 변속이 가능하여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한층 돋보이게 하는 패들시프트가 장착되어있고, 다이내믹한 주행, 승차감과 핸들링의 안전성을 양립시키기 위해 서스펜션 튜닝과 퍼포먼스 댐퍼를 적용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렉서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