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렉서스, `한국서 가장 존경받는 브랜드` 되겠다

렉서스, `한국서 가장 존경받는 브랜드` 되겠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4.03.26 12:55
  • 수정 2014.03.26 15: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한국토요타 신임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 렉서스 비전 2020 발표


한국토요타자동차 요시다 아키히사 신임 사장이 한국 시장에서 가장 존경받는 브랜드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요시다 아키히사 신임 사장은 26일 렉서스 강남 전시장에서 열린 더뉴 CT200h 미디어 런칭 행사장에서 '렉서스 비전 2020'을 발표하고 2020년까지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한 실천 방안을 구체적으로 공개했다.

2014년 '질적성장', 2015년 '안정적인 성장기반 마련', 2016년'새로운 도약'을 통해 명확한 렉서스 브랜드 이미지 구축하여 2014년 현재 6만대인 누적판매대수를 2020년까지 10만대로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강점인 하이브리드 기술력 더욱 부각

이를 위해 렉서스는 우선 렉서스의 강점인 진보된 하이브리드 기술에 더욱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올해 더뉴 CT200h를 시작으로 한국 시장에서의 렉서스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강화한다.

4월부터는 렉서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장점을 알릴 수 있는 ‘렉서스 하이브하이브리드 제로(Lexus Hybrid Zero)‘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하이브리드와 퍼포먼스를 테마로 한 경쟁력을 갖춘 렉서스 신모델들 지속적으로 한국 시장에 투입할 계획이다.

요시다 사장은 렉서스 하이브리드의 우수성을 보다 젊은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해를 더뉴 CT200h 출시에 이어, 오는 10월에는 렉서스 최초로 선보이는 컴팩트 SUV인 NX 하이브리드를 출시해 소형 해치백 모델부터 중·대형 세단, 중·대형 SUV에 이르는 총 6종의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퍼포먼스를 강조한 차종도 라인업을 더욱 다양화 한다. 디트로이트 모터쇼와 제네바 모터쇼에서 각각 선보인 RC F와 RC350 F Sport를 11월 중 출시한다. 이를 통해 총 6종의 퍼포먼스 라인업을 구축, 렉서스의 다양한 매력을 국내 고객께 선보이겠다는 전략이다.

●감성 마케팅으로 고객 만족도 강화할 것

또한 렉서스는 렉서스 브랜드를 구성하는 가장 핵심적인 가치인 '고객 제일주의'를 통한 고객 감성 만족도 강화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요시다 사장은 "렉서스를 소유하는 기간 동안 오너로서의 자부심과 만족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서비스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렉서스의 차별화된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를 상반기 내 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렉서스는 보다 많은 고객이 렉서스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서울시내에 새로운 브랜드 플랫폼을 연내 오픈을 목표로 준비중이다.

요시다 사장은 "디젤로 대표되는 독일 프리미엄 모델들의 강세가 지속되고 있지만, 렉서스는 하이브리드를 중심으로 견실한 성장을 시작했다"며 "렉서스 비전 2020 달성을 위한 향후 3년 간의 도전목표이지만 반드시 달성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렉서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