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8 06:47 (일)

본문영역

"광역버스 혼란 틈타 경차 소형차 사세요~"

"광역버스 혼란 틈타 경차 소형차 사세요~"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4.07.22 15: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퇴근용 자동차로 안성맞춤, 스파크...300만원대 저렴한 중고차 아반떼XD


편리함과 경제성이라는 광역버스의 장점이 사라지게 되면서, 아예 출퇴근용 자동차구매를 고민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차선책으로 고려되는 수단인 만큼, 신차대비 구매비용과 세금을 절약할 수 있는 중고차를 알아보는 것도 현명한 방법일 것이다. 출퇴근길 유류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도심 연비가 우수하고, 신차 대비 구매비용과 세금이 저렴한 중고차 모델은 무엇일까?  

■출퇴근용 자동차로 안성맞춤, 스파크  

17.10km/L의 우수한 복합연비와 ‘작은 고추가 맵다’는 말을 실현하듯 ‘단단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경차의 약점으로 꼽히는 ‘안전성’ 또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어, 경제성과 안정성을 중시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큰 차에 비해 운전이 용이해 아직 운전대가 손에 익지 않은 사람에게 적합하다. 인기가 높은 만큼 매물이 다양하므로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 역시 스파크의 장점 중 하나. 현재 중고차 사이트 카즈(http://www.carz.co.kr) 기준으로 670~860만 원대 시세가 형성되어 있다.                            

■300만 원대 저렴한 중고차 찾는다면, 아반떼XD

출퇴근용 자동차가 필요하지만, 갑자기 큰돈을 지출하기는 어려울 때,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살 수 있는 중고차를 알아보게 된다. 아반떼는 그런 사람을 위한 최적의 차다. 혼자 타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와 저렴한 가격, 유행을 타지 않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오랫동안 중고차시장 베스트셀링카로 자리를 굳혀왔다. 2002년식의 경우 카즈 중고차시세 기준 200만 원 후반에서 300만 원 초반의 가격대에 구입 할 수 있다. 

■콤팩트한 디자인과 운전자 위주의 편리성, i30

준중형급에서 해치백으로 출시된 몇 안 되는 차량이다. 혼자 타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에 13.8km/L의 적절한 연비를 가지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혼자 운전하는 일이 더 많은 출퇴근용 자동차인 만큼, 운전자 위주의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는 점 역시 큰 장점. 2008년식 기준 730~960만 원대 시세가 형성되어 있다.

■가격대비 튼튼한 내구성, SM3 

SM시리즈는 튼튼하고 잔고장이 없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구매 비용뿐 아니라 수리비 등 각종 유지비용이 부담스럽다면, 내구성이 뛰어나면서도 저렴한 가격을 갖춘 SM3를 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관리가 쉽고 운전이 편리해 초보자에게 더욱 추천할 만하다. 2005년식 기준 400~500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최영락 객원기자 equus@gpkorea.com, 사진=카즈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