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렉서스, 제3회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 개최

렉서스, 제3회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 개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4.08.14 09: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 브랜드는 14일 전세계 청년 디자이너들의 등용문인 제 3회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의 개최를 알리고 본격적인 글로벌 작품 모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는 렉서스가 개인, 그룹, 국적을 불문한 전세계 청년 크리에이터(creator)를 대상으로 펼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2012년 10월 창설했다.

청년 디자이너들이 그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세계 최고 디자이너들의 멘토링과 그들과의 협업을 통해 실제 작품으로 구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궁극적으로 젊은 크리에이터의 육성을 도모하고, 풍요로운 미래에 공헌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 3회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의 테마는 ‘감각(Senses)’이다. 감각은 생명의 본질로 온 세상을 인지할 수 있다. 또한, 보고, 듣고, 느끼고, 냄새를 맡고, 맛을 보는 무한한 가능성을 포함하는 넓은 범위 안에 있다.

이번 주제는 특별히 렉서스 브랜드와도 깊게 이어져있다. 드라이빙의 체험이야말로 오감 그 자체이기 때문이다. 차의 스타일을 보는 것부터 잘 튜닝된 엔진의 소리를 듣고, 고급스러운 가죽 시트를 느끼고, 소위 말하는 ‘새 차 냄새’를 맡는 것까지 모든 것이 감각에 포함된다. 렉서스가 추구하는 것 역시 위에 나열한 예들을 고려하여 전에 없던 독특한 방식으로 고객의 감각에 어필하는 것이다.

이번에도 디자인 컨셉트의 독창성과 관점의 특이성, 주제에 대한 독특한 해석과 이해의 깊이가 심사기준에 포함될 것이다.

제 3회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의 12명의 수상자는 2015년 초에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작들은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의 심사위원들로부터 피드백을 받는 동시에 여러 디자인 커뮤니티와 렉서스 ‘비욘드’ 매거진에 공개된다.

또한, 최종 선정된 네 명의 디자이너들은 유명 디자이너의 멘토링을 통해 그들의 디자인을 프로토타입으로 제작하게 되며 작품당 최대 약 2천5백만원의 제작비를 지원받게 된다. 마지막으로 2015년 밀란 디자인 위크에서 수상작들의 전시와 함께 한 명의 그랑프리를 발표하며 3회 시상의 막을 내린다.

이번 제3회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의 신청기간은 2014년 8월11일부터 11월3일까지로, 세계적
인 디자인 전문 사이트인 디자인붐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http://www.designboom.com/competition/Lexus-design-award-2015) 상세한 내용은 렉서스 인터내셔널 글로벌 홈페이지(LexusDesignAwar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최영락 객원기자 equus@gpkorea.com, 사진=렉서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