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8 06:47 (일)

본문영역

아디 오펙 벤츠파이낸셜 대표 "영감주는 리더가 되라"

아디 오펙 벤츠파이낸셜 대표 "영감주는 리더가 되라"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4.11.17 13: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아디 오펙 대표가 지난 10일 서울 한양대학교에서 광고홍보학과 재학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국제 기업의 리더십과 리더의 요건'을 주제로 특별 강의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 언론정보관에서 1시간 가량 진행된 이 날 강연에서 오펙 대표는 "모두가 주어진 일만을 하려는 조직은 장담컨대 1년 안에 문을 닫는다. 최선을 다하는 열정을 가진 사람들이 모이면, 회사 역시 최고의 성과를 얻게 된다"며 열정과 창의적인 조직 분위기가 성공 요소라고 말했다.  

특히 건강한 기업을 만들기 위한 핵심 요건으로 진실함, 개방과 존중, 동기 부여된 열정적인 직원, 고객 중심, 최고가 되기 위한 노력, 사회적·재정적으로 책임감 있는 자세를 꼽았다.

또한 신뢰가 핵심 요소라며, '신뢰'를 강조했다. 핵심 가치와 신뢰가 기반이 된 회사에서 직원들은 개방적이고 솔직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항상 창의적인 열정과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노력을 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오펙 대표는 "좋은 리더가 언제나 첫 번째에 두어야 할 화두는 '사람'이라며 직원의 재능을 확인하고 강화할 수 있어야 개인과 회사 모두가 성공한다"고 했다.

특히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최고가 되기 위해 매진하는 사람이라야 발전할 가능성이 높으며, 그렇게 리더가 된 사람이라야 조직원들의 재능을 마치 고속도로가 뚫리듯 열어줄 수 있다고 말해 큰 공감을 샀다.

그는 또 "사려 깊고 열정적으로 일하는 한국인의 모습은 마치 민족의 DNA와도 같다"며 "미래의 직장에 대한 꿈을 키우는 대학생들에게 한국에서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강의 소감을 전했다.

/지피코리아 최영락 객원기자 equus@gpkorea.com, 사진=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