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폭스바겐 골프 `40주년 스페셜 에디션` 300대 내놨다

폭스바겐 골프 `40주년 스페셜 에디션` 300대 내놨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4.11.24 18: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 40주년 기념 특별한 내외장 디자인 채택..나파 & 알칸테라 가죽 시트 등 추가


폭스바겐코리아는 골프의 탄생 40주년을 기념해 특별히 제작한 '골프 40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Golf 40th Anniversary Edition)'을 국내 300대 한정으로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골프 40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은 7세대 신형 골프 2.0 TDI 블루모션을 업그레이드해 스페셜 에디션 만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한층 더 부각시켰다.

우선, 외관 컬러는 풍부한 펄이 가미된 오릭스 화이트 색상으로 스페셜 에디션 만의 존재감을 더욱 두드러지게 해준다. 전면부와 사이드 패널에 40주년 스페셜 에디션임을 나타내는 블랙 & 실버 컬러의 특별한 로고가 부착되어 있으며, 시트에는 폭스바겐 그룹의 본사이자 골프의 생산지인 '볼프스부르크'를 상징하는 문양이 새겨져 있다.

또한 볼케이노 브라운 컬러의 고급 "나파 & 알칸테라" 가죽을 특별히 채택한 스포츠 시트는 따뜻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여 도어를 여는 순간 이 차가 스페셜 에디션임을 알 수 있게 해준다.

인테리어 트림은 피아노 블랙과 샤펠리 제브라노 우드 패널을 적용했으며, 천장부는 GTI와 동일하게 블랙 컬러로 마감해 특별함을 더했다.

여기에 스티어링 휠과 매트, 센터 암레스트와 기어노브에는 볼케이노 브라운 색상의 스티칭 처리를 가미해 인테리어의 전체적인 통일감을 살렸으며, 앞 좌석에는 문을 열면 은은한 조명이 켜지는 도어 실(Sill) 플레이트를 통해 스페셜 에디션 만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골프 40주년 스페셜 에디션은 기존 골프 2.0 TDI 블루모션 모델과 동일하게 1968cc 2.0 TDI엔진과 듀얼 클러치 방식의 6단 DSG 변속기가 조합됐다.

골프 40주년 스페셜 에디션에는 8인치 멀티컬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결합된 '디스커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장착됐다. 3차원 리얼타입 한국형 내비게이션, DMB & TPEG, 2개의 SD 카드슬롯, 싱글 CD & DVD 플레이어, 주크박스, 아이팟 연결 케이블, 블루투스 등의 기능을 통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멀티펑션 스티어링 휠, 오토 홀드 기능과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폴딩과 히팅 기능이 적용된 전동식 사이드 미러, 눈부심 방지 룸 미러, 파노라마 선루프 등이 장착된다.

300대 한정으로 판매되는 골프 40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의 가격은 3840만원(부가세 포함).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폭스바겐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