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프 체로키 등 "미국 최고 인기차 등극"

지프 체로키 등 "미국 최고 인기차 등극"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5.01.26 15: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CA 6개 차종 에드먼즈닷컴 '2015 최고 인기차' 선정


FCA코리아는 지프 체로키, 지프 그랜드 체로키, 닷지 차저, 닷지 듀링고, 닷지 그랜드 카라반, 램 1500 등 FCA 그룹의 6개 모델이 에드먼즈닷컴이 뽑은 '2015 최고 인기차'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미국의 유명 자동차 정보사이트 에드먼즈닷컴(Edmunds.com)은 지난해 1월부터 10월까지 자사 사이트 방문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았던 세그먼트별 차량을 조사해 발표했다. 지난 해 에드먼즈닷컴의 월간 방문자 수는 1800만명에 달한다.   

지프 체로키는 중형 크로스오버 SUV 부문, 지프 그랜드 체로키는 대형 SUV 부문, 닷지 차저는 대형차 부문, 닷지 듀링고는 대형 정통 SUV 부문, 그랜드 카라반은 미니밴 부문, 램 1500는 대형 트럭 부문에서 각각 최고 인기차로 선정되었다.   

에드먼즈닷컴 2015 최고의 인기차에 선정된 FCA 그룹의 6개 차종 중 그랜드 체로키와 체로키는 국내에서도 꾸준한 판매 증가에 힘입어 지프 브랜드 판매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그랜드 체로키는 럭셔리 세단 수준의 온로드 주행성능과 강력한 오프로드 주파력을 모두 갖춘 최고 성능의 프리미엄 SUV로 '오토퍼시픽의 가장 이상적인 중형 SUV', 'USA 투데이의 최고의 중형 SUV' 등 현존하는 SUV 중 최다 수상 기록했다.

또한, 작년 8월에 출시된 체로키는 탁월한 온·오프로드 주행성능, 9단 자동변속기, 혁신적인 차세대 디자인, 70여종의 첨단 기술과 사양을 갖춘 중형 프리미엄 SUV이다.

파블로 로쏘 FCA코리아 대표는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체로키와 그랜드 체로키가 미국에서도 최고의 인기차량을 선정된 것은 지프의 뛰어난 상품성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올해 소형 SUV 레니게이드를 출시하는 등 지프 라인업을 강화해 고객에게 보다 풍성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FCA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