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UEFA 유로파 리그 후원 체결
기아차 UEFA 유로파 리그 후원 체결
  • 지피코리아
  • 승인 2018.03.08 18: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가 ‘UEFA(유럽축구연맹, 이하 UEFA) 유로파 리그’ 본격 후원에 나선다.

기아자동차는 현지시간 7일 스위스 소재 인터컨티넨탈 제네바 호텔에서 `기아자동차·UEFA 유로파 리그 공식 후원` 조인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조인식에는 기아차 마케팅사업부장 조용원 전무, UEFA 피터 윌렘스 마케팅 및 스폰서십 총괄, UEFA 에르난 크레스포 홍보대사 등이 참석했다.

조인식을 통해 기아차는 오는 ‘18/19 시즌부터 ‘20/21 시즌까지 3년 동안 자동차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게 되며 이 기간 동안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이로써 기아차는 올 초 정현 선수의 활약으로 국민적 관심이 집중됐던 ▲호주 오픈 후원을 시작으로 ▲FIFA(국제축구연맹) 주관 ‘월드컵’ ▲UEFA 주관 ‘유로파 리그’로 이어지는 연중 글로벌 스포츠 대회 후원을 통해 전 세계 스포츠 팬들의 팬심을 사로잡는 한편,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UEFA 주관으로 매년 9월경 본선 경기가 열리는 유로파 리그는 유럽 48개 클럽이 참가하는 전세계 최대 규모의 축구클럽 대항전으로 연간 약 10억명이 시청하는 세계 최고의 축구 이벤트 중 하나다.

특히 일부 유럽 국가로만 참가 팀이 편중된 UEFA 주관 다른 대회와는 달리 유로파 리그는 대부분의 유럽 국가가 참가하기 때문에 마케팅 활용도가 높다는 점이 특징이며, 경기장 광고판 노출을 통해 매시즌 연간 약 6억 달러 이상의 글로벌 미디어 노출 효과를 거둘 수 있는 파급력이 큰 대회다.

유로파 리그 공식 후원사로서 기아차는 ▲대회 로고 및 공식 후원사 명칭 사용권 ▲경기장 내 광고판 및 브랜딩 사용권 ▲경기 중계 시 미디어 광고권 등의 다양한 권리를 갖는다.

또한 매 시즌 결승전에 VIP, UEFA 주요 관계자, 심판 등이 경기 운영에 사용할90대 규모의 공식차량을 제공함으로써 기아자동차만의 감각적인 디자인을 전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리게 된다.

무엇보다 기아차는 이번 후원을 통해 ▲유로파 리그 글로벌 트로피 투어 ▲경기 공인구 전달 유소년 선발 프로그램 (Official Match Ball Carrier) ▲온라인 축구 게임인 ‘판타지 풋볼’ 등의 독점 프로모션을 운영할 예정이며, 전세계 5,000명 이상의 축구팬들을 대회 현장에 초대해 기아차 브랜드만의 역동성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유로파 리그 공식 후원을 통해 UEFA와 축구에 대한 가치와 헌신, 열정을 계속 공유해 나갈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전세계 축구팬들의 축제인 유로파 리그를 통해 기아차 브랜드를 알릴 수 있다는 건 큰 행운”이라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최영락 기자 equus@gpkorea.com, 사진=기아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