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반인을 위한 랠리 대회 열린다

일반인을 위한 랠리 대회 열린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4.02.17 0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인을 위한 자동차 경주 “KEF” 4월 10일 개막

모터스포츠 마케팅 전문회사인 카이안은 제 1회 “Korea Fuel Economy Festival”을 내달 10일 서울~오대산 일대에서 개최 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승용차, SUV, RV 등을 배기량에 따라 8개 분야로 나뉘어 참가할 수 있으며, 자동차 경기에 대한 상식이 없는 참가자라도 누구나 쉽게 참가 할 수 있는 경기이다, 경기 운영은 랠리 경기의 형식으로 정해진 코스를 주어진 시간 내에 가장 연료를 적게 사용하는 차량이 우승하는 방식이다.

올해에 5~6회 정도 시리즈로 개최될 이 경기는 매 경기 코스를 관광 명소로 설정하여 가족과 함께 여행을 하며 자동차 경기에 참가하고 자연스럽게 경제운전 요령을 습득할 수 있으며 부대 이벤트를 통해 안전운전 요령을 배울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가 있는 참여 이벤트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대회 전 참가자에게 유류, 숙박 (호텔 급) 및 식사 등을 제공하여 경기 참가자의 제반 비용을 줄일 계획이다.

 

㈜카이안의 김광진 대표는 “KEF는 지금까지 선수들만 참가하던 모터스포츠에 일반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장을 열어주어 레저와 모터스포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이벤트로 자리잡게 할 것이며 이를 통해 모터스포츠의 대중화 및 국내 시판되는 차량들의 실제적인 연비 테스트도 겸할 수 있는 대회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 그리고 안전운전 및 경제 운전 교육을 통하여 바른 자동차 문화 정착을 주도하는 경기로 육성할 계획이며, 향후 이 경기를 국제대회로 발전 시켜 나갈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기존의 속도 위주의 모터스포츠가 아닌 경제적이고 안전한 운전법에 포인트를 맞춰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어하는 운전자들에게 레저와 경기 참여라는 두 가지 목적을 만족시키는 새로운 이벤트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일반인들은 ㈜카이안 전화 (032– 571- 3474) 및 팩스 (032- 571– 3475)로 신청이 가능 하고 국내 운전 면허증 소지한 사람이면 참가가 가능 하다.

 

Korea Fuel Economy Festival

 

1. 대회 명 : 제1회 Korea Fuel Economy Festival 챔피언쉽

 

2. 개 요 : 국내 모터스포츠는 스피드를 위주로 한 일부 매니아들의 경기가 대부분이며, 일반인들이 참가하는 몇몇의 아마추어 경기가 있으나 이 경기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과 참가자격의 제한으로 일반인들의 참가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일반인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가 하는데 부담을 줄이는 새로운 모터 스포츠가 “KEF” 입니다. 스피드를 위주로 한 경기가 아닌 적은 연료 소비를 목적으로 한 경기이며 정해진 코스를 도로교통법을 준수하여 경제주행을 하여 적은 연료를 소비한 드라이버가 우승하는 경기입니다. 또한 OEM차량으로 경기를 참여하고 경기 코스를 관광 명소로 설정하여 누구나 쉽게 참가할 수 있으며 자동차경기와 여행을 함께 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KEF” 는 대한민국 자동차 문화의 선도자이며 국내 차량의 실제 연비측정과 경제운전 및 안전운전 요령을 배울 수 있는 경기 입니다.

 

3. 대회 일정

일 자 비 고


개막전 4월 10일 ~ 4월 11일 오대산 일대
제 2전 5월 8일 ~ 5월 9일 설악산 및 동해안 일대 (예정)
제 3전 7월 24일 ~ 7월 25일 월악산 및 충주호 일대 (예정)
제 4전 10월 16일 ~ 10월17일 안면도 및 서해안 일대 (예정)
제 5전 11월 19일 ~ 11월 21일 창원 F3 경기장 일대 - 21일 경기관람 (예정)
제 6전 12월 10일 ~ 12월 12일 해남 지리산 일대 (예정)

4. 대회 CLASS


CLASS 차 종 비 고


1. A Group 가솔린 승용차 배기량 2000cc 이상
2. B Group 가솔린 승용차 배기량 1600cc ~ 2000cc
3. C Group 가솔린 승용차 배기량 1600cc
4. D Group 경 승용차 배기량 1000 cc 이하
5. E Group 디젤 RV 배기량 2400 cc 이상
6. F Group 디젤 RV 배기량 2400 cc 이하
7. G Group 디젤 SUV 배기량 2400 cc 이상
8. H Group 디젤 SUV 배기량 2400 cc 이하

5. 경기 방식

KEF에 의해 공표된 오피셜 포스트(지점)를 주어진 시각에 적은 연료를 사용하여 완주하는 자동차 경주.


- 운전자에게 주어진 지도(로드북)를 이용하여 오피셜 포스트를 통과하여 정해진 시각에
완주를 하는 경주.


- 1팀은 1차량에 운전자와 동승자 1인 이상, 각 차량 승차정원 이하로 구성

- 일정 코스를 정해진 시간 내에 적은 연료를 사용한 팀이 우승하는 경기

6. 참가 대상 : 자동차를 소유하고 합법한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모든 사람

 

7. 경기 공인 : 한국 자동차 경주 협회


출처:지피코리아(gpkorea.com)

 

8. 경기 진행 : 카이안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