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내 첫 서킷공략법 `5년 만에 개정판` 출간

국내 첫 서킷공략법 `5년 만에 개정판` 출간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3.03.18 08:00
  • 수정 2013.03.18 16: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도 카레이싱을 할 수 있다-서킷공략법 5년 만에 새롭게 선보여


국내 최초의 전문 운전 테크닉 교본인 ‘나도 카레이싱을 할 수 있다-서킷공략법(이하 서킷공략법)’이 5년 만에 새롭게 선보였다.

지난 2008년에 만들어진 서킷공략법은 기대보다 많은 호응을 얻으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 해왔다.

서킷공략법은 수입차 시장이 폭발적으로 커지고 고성능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자동차 레포츠 시장도 급성장하는 과정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취미로 모터스포츠에 참여하거나 자동차 동호회에 참여하는 마니아의 증가와 일반 도로가 아닌 안전한 서킷에서 주행을 해보려는 인구가 증가한 것도 영향을 미쳤다.

그런 면에서 이번에 나온 ‘나도 카레이싱을 할 수 있다-서킷 공략법’은 반갑기만 하다.

누구나 한번은 달려보고 싶어하는 자동차 경기장 및 스피드에 대한 궁금증을 모두 담고 있기 때문이다. 단순한 테크닉 설명이 아닌 실제의 구체적인 내용까지 언급해가면서 차근차근 설명한 주행의 바이블이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단순히 스피드한 운전을 원하는 운전자부터 카레이서를 꿈꾸는 사람들에게까지 누구나 궁금해하는 내용을 섹션으로 나눠 실었기 때문에 자동차 전공자뿐만 아니라 자동차를 좋아하는 마니아들도 한 권쯤 가지고 있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 책은 일본책 ‘서킷 주행입문’을 국내에 맞도록 번역한 후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필요한 내용을 보강하여 만들어졌다. 내용은 드라이빙 자세부터 실전 드라이빙 테크닉, 그리고 다시 주행을 위해 꼭 필요한 차량 세팅방법 및 그 원리, 주행 및 경기 참가를 위해 필요한 절차 및 라이선스 취득법, 국내 서킷 소개 등에 이어 부록으로 서킷 설계시 필요한 내용을 부록으로 담고 있다.

이번에 새로 나온 개정판엔 F1이 개최되는 영암 KIC(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 국내 최초의 국제 경기장인 태백 서킷 외에 안산스피드웨이의 공략법이 추가됐다.

또한 개정판부터 실저자 중심으로 바뀌었다.

레이싱스쿨(www.racingschool.kr)과 명지자동차튜닝아카데미(www.tuningacademy.com)를 운영하는 이동훈 레이싱아카데미 대표와 국내 최정상의 카레이서이면서 K-드리프트(www.koreadrift.com) 프로모터로 활동중인 장순호가 국내 저자로 나서 이 책을 완성했다.

대표 저자인 이동훈 레이싱아카데미 대표는 “새로 생긴 서킷 주행에 관한 요구가 많아 개정판을 준비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지금까지처럼 계속 자동차 마니아들에게 사랑받길 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의 골든벨 출판사(02-713-4135) www.gbbook.co.kr
판  형 : B5
페이지 : 282쪽
저  자 : 飯塚昭三 (いいづか?しょぅぞぅ) 이동훈 장순호 조대희(부록)
가  격 : 2만5천원
출판사 : 골든벨
문  의 : 골든벨 출판사(02-713-4135) / 이동훈(010-6243-5941)

/지피코리아 정은지 기자 eunji@gpkorea.com, 사진=골든벨 출판사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