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티쏘, 2018 아시안게임 공식 타임키퍼로 참여

티쏘, 2018 아시안게임 공식 타임키퍼로 참여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8.08.18 10: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위스 시계 티쏘(TISSOT)가 이달 18일부터 9월 2일까지 개최되는 `제 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의 공식 타임키퍼로 참여한다.
 
티쏘는 수 천분의 1초를 앞다투는 스포츠 경기에서 최상의 경기 결과를 보장하기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 40개의 스포츠 종목으로 구성된 총 465개의 경기에 정확한 시간 및 득점 측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380톤에 달하는 최첨단의 타임키핑 장비를 설치했으며, 경기 시간에 380명의 전문 인력을 투입할 계획이다. 

또한 기술운영센터를 설립해 모든 경기장에 대한 연결과 서버를 하나하나 상세하게 모니터링 할 예정이다. 

특히 티쏘가 타임키퍼로 활동해온 농구, 사이클링, 펜싱, 탁구, 럭비 등의 멀티 스포츠 종목의 경우 아시안게임에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될 수 밖에 없다.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남북 단일팀으로 출전해 주목 받고 있는 농구 종목은 빠른 페이스로 운영되는 경기인 만큼 완벽한 타임키핑 기술력이 필요하다. 이에 티쏘는 각 팀 모든 선수들의 움직임을 포착할 수 있는 전문 스카우터들을 투입해 특수 양방향 입력 시스템을 이용한 시간 및 득점의 측정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처럼 아시안게임과 각별한 인연을 맺어온 티쏘는 정확성을 요하는 농구 NBA와 사이클의 투르 드 프랑스, 모터 스포츠의 MOTOGP™, 아이스하키 세계선수권 대회 등 권위 있는 챔피언쉽 대회에서 이미 그 능력을 입증해왔다. 스포츠 타임키퍼로서 오랜 경험을 쌓아 온 티쏘는 시간 계측의 정확성을 인정 받아 국제적인 스포츠 경기인 아시안게임의 공식 타임키퍼로 지정되며, 전 세계 스포츠 경기의 믿음직한 파트너로서 독보적인 명성을 쌓아오고 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news@gpkorea.com, 사진=티쏘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