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타이어, 세리에A 나폴리 후원계약 '유벤투스 기다려'

한국타이어, 세리에A 나폴리 후원계약 '유벤투스 기다려'

  • 기자명 최영락
  • 입력 2018.09.14 17: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가 이탈리아 세리에A의 명문 축구 클럽 ‘S.S.C. 나폴리’와 2020/21시즌까지 2년간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S.C.C. 나폴리와의 공식 후원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자동차 강국인 이탈리아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이번 계약에는 홈 경기장 에이보드(A자 모양 광고판) 사용 권리는 물론 S.C.C. 나폴리 구단 로고 사용 권리, 경기장 내 고객 초청 호스피 프로그램 및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 등이 포함된다.

특히 나폴리는 유벤투스와 앙숙으로 통하며 나란히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최근 유벤투스로 이적하면서 호날두와 한국타이어의 모습을 동시에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926년 창단된 축구 클럽 S.C.C. 나폴리는 이탈리아 프로축구 리그 세리에A에서 두 차례 우승, 6회 준우승에 빛나는 이탈리아 명문 구단이다. 또한 코파 이탈리아 대회 5회, 슈퍼 코파 이탈리아 대회를 2회 우승했으며 1988/89 시즌에는 UEFA컵을 들어올리는 등 최고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인기 글로벌 스포츠 대회를 후원하며 혁신적인 브랜드 가치를 전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다. 유럽 50여개 국가 200여개 클럽이 참가하는 최대 규모의 축구 클럽 대항전 중 하나인 UEFA 유로파리그를 비롯해 2016년부터 스페인 명문 축구구단 레알 마드리드의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로 활약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와 3년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톱 브랜드로 위상을 높여 나가고 있다. 

/지피코리아 최영락 기자 equus@gpkorea.com, 사진=한국타이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