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바이오레시피 소금스케일링 샴푸, 환절기 두피케어로 관심

바이오레시피 소금스케일링 샴푸, 환절기 두피케어로 관심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8.10.05 09: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에는 황사와 미세먼지로, 여름에는 땀과 유분으로, 가을 겨울은 건조함으로 인한 각질로 우리 피부는 사계절 내내 외부환경으로부터 공격받고 있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호르몬의 변화로 우리 피부는 적응기간을 거치게 되는데 그 시기에는 평소와 다르게 얼굴 피부가 뒤집어 진다거나 뭘 발라도 피부가 안받는 느낌을 받았을 것이다. 또한 정상인도 평소보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기도 한다.

이 때 첫 번째로 하는 케어 중 하나가 클렌징 후 각질 제거이다. 일반적으로 얼굴 피부는 누가 말하지 않아도 각질 제거에서부터 단계별 영양 제품까지 바르는 반면 두피 관리는 샴푸로 클렌징하는 정도고 각질 제거의 중요성을 크게 못 느끼는 게 대부분이다.

두피는 다른 피부 부위보다 피지선과 땀샘이 많은데다가 모공 크기 또한 다른 부위보다 크기 때문에 더욱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고 각질 제거는 필수이다. 제대로 제거되지 않은 각질과 노폐물들이 모공을 막을 경우 트러블이 생길 수 있고 심할 경우 지루성 피부염 또는 탈모까지 올 수 있다. 

이러한 고민으로 인해 탈모 샴푸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 탈모 샴푸의 경우 유분기를 잡아주고 탈모에 좋은 영양 성분들을 채워주지만 스케일링 전용 제품이 아니므로 각질 제거가 아쉬울 때가 있다. 이 때 필요한 것이 스크럽 기능이 있는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다. 따로 케어할 필요 없이 샴푸하면서 스케일링까지 할 수 있어 간편할뿐더러 각질, 노폐물이 제거돼 깨끗한 두피와 유수분밸런스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바이오레시피 헤드스파 미네랄 솔트 스케일링 샴푸는 미네랄이 풍부한 히말라야 소금과 로즈마리, 티트리 등 허브성분을 함유하여 일반 샴푸만으로 클렌징하기 어려운 두피 모공의 피지, 각질, 미세먼지 등 각종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딥클렌징해 준다. 또한 인공 색소, 인공 향료를 넣지 않고 자연 유래 에센셜 오일의 은은한 허브향으로 아로마 테라피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바이오레시피 관계자는 “이제는 나이에 상관없이 여러 이유로 탈모가 진행된다.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지키는 첫 번째 단계는 바로 두피 클렌징이다. 바이오레시피 미네랄 솔트 스케일링 샴푸는 살롱에서 받던 고급 두피스케일링관리를 매일 쉽고 간편하게 집에서 관리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두피 클렌징을 더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은 샴푸와 함께 판매되는 두피마사지 브러쉬로 꼼꼼하게 마사지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