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8 06:47 (일)

본문영역

국내서도 `월드랠리용 ` WRC 타이어 판매된다

국내서도 `월드랠리용 ` WRC 타이어 판매된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4.09.15 16: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 WRC 랠리전용 레이싱 타이어 국내 출시...벤투스 SR20·Z205 2종


한국타이어가 WRC 전용 랠리 타이어 2종을 국내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타이어가 이번에 출시한 랠리용 레이싱 타이어는 WRC(월드랠리챔피언십)에 공식 공급되며 벤투스 SR20(Ventus SR20)과 벤투스 Z205(Ventus Z205) 2종이다.

이번 출시로 오프로드 랠리 레이싱을 즐기는 사람들은 그 동안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웠던 랠리용 타이어를 직접 장착하고 달릴 수 있게 됐다.

특히 한국타이어의 레이싱 타이어는 WRC에서 비포장도로는 물론 눈길과 빙판길까지 극한의 조건에서 차량을 제어하는 최고의 성능으로 우승을 견인하고 있는 만큼 국내 레이싱 마니아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스노우 랠리 타이어인 ‘벤투스 SR20’은 스노우 전용 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하여 젖은 노면부터 눈길, 빙판길에서 최고의 그립 성능을 유지시켜준다. 또한 예측이 힘든 어떤 조건에서도 고속 주행과 핸들링 및 제동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적의 벨트 강성을 구현했다. 지난 1월 WRC 몬테까를로 경기에서는 벤투스 SR20을 장착한 이탈리아의 마테오 감바팀이 WRC 2 클래스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비대칭 타막 랠리 타이어인 ‘벤투스 Z205’은 마른노면과 젖은 노면 모두에서 최상의 그립력을 발휘한다. 3채널 그루브를 적용하여 젖은 노면에서 최적의 배수 성능을 갖추었으며, 랠리타이어에 특화된 스퀘어 쉐이프(Square Shape)로 접지성능을 극대화 하고 핸들링 성능 및 조종안정성을 높였다. 또한 특화된 레이싱 컴파운드는 거친 노면과 장시간에 걸친 극한의 사용 조건에서도 내구성과 안전성을 보장한다.

이번에 출시한 레이싱 타이어는 수입차 전문 프리미엄 매장인 '럭스튜디오(Luxtudio)'에서 구매 가능하다.

/지피코리아 최영락 객원기자 equus@gpkorea.com, 사진=한국타이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