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산 한국경찰학원, 한국고시학원 ‘관리형 프로그램’ 행복한 교실

부산 한국경찰학원, 한국고시학원 ‘관리형 프로그램’ 행복한 교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8.12.18 16: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서면에 위치한 한국경찰학원과 한국고시학원이 경찰공무원/소방공무원/9급공무원 대비 관리형 프로그램 ‘행복한 교실’을 런칭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경찰학원과 한국고시학원이 금번 선보인 ‘행복한 교실’은 시간관리, 지정 좌석제를 통해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고, 확인학습 및 교수님과의 즉문즉답을 통해 효과적인 복습과 자기주도 학습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경찰공무원/소방공무원/9급공무원 ‘행복한 교실’은 직렬별 운영으로, ‘아침자율학습-아침테스트-기본이론수업-담임시간(과목별 취약부분 보강, 질의응답, 개별 학습상담)-확인학습-자기주도형 학습’의 체계적인 일정에 따라 수험생들의 시간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자율학습의 경우 지정좌석제를 적용해 철저한 출결관리가 가능하도록 하며, 매일 같은 자리에서 공부함으로써 안정감 있는 학습환경을 제공한다. 정해진 시간 동안 이동 제한 등의 규정을 적용하기 때문에 수험생들이 해당 시간 동안 집중력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다.

체계화된 확인학습 방법도 행복한 교실의 장점으로 꼽힌다. 수업을 들은 뒤 복습을 어떻게 해야 할 지 감을 잡지 못하는 수험생들이 많은데, 행복한 교실은 당일 배운 과목과 범위를 복습할 수 있는 자료 및 테스트를 제공해 수험생들의 효과적인 복습을 돕는다. 여기에, OX문제, 괄호 채우기 등의 확인 과정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문제에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수업내용 중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나 과목별 공부방법 등에 대해 조언이 필요한 경우 교수님의 빠른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매일 출석체크를 통한 상벌점 제도를 실시해 입문자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1개월 동안 100% 출결이 이루어졌을 시 장학생으로 선정해 특별혜택을 받아볼 수 있도록 하며, 반대로 1개월 출결이 90% 미만이거나 자율학습 태도가 불량할 경우 행복한교실 이용에 일정기간 제한을 둔다.

현재 선착순 접수를 받고 있으며, 한국경찰학원/한국고시학원 2개월반 이상 수강생이라면 누구나 등록이 가능하다. 행복한 교실 입실비는 무료다.

한국경찰학원과 한국고시학원 관계자는 “행복한 교실은 규칙적인 시간관리와 다양한 확인학습 시스템을 통해 입문자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형성하고 본인의 부족한 부분을 파악해 학습방향을 재설정할 수 있다”라며 “공무원 수험생활의 첫 시작, 행복한 교실에서 제대로 된 관리와 지도로 공부의 올바른 공부 방향을 설정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경찰학원과 한국고시학원 행복한 교실 합격설명회를 실시한다. 오는 12월 24일 오후 3시 경찰공무원 설명회를, 12월 27일 오후 2시 9급공무원 설명회를, 12월 31일 오후 2시 30분 소방공무원 설명회를 진행한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