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남역 라멘 맛집 마루이치라멘, “점심 회식 트렌드 타고 입소문 확충”

강남역 라멘 맛집 마루이치라멘, “점심 회식 트렌드 타고 입소문 확충”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8.12.26 14:55
  • 수정 2018.12.30 21: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연말을 맞아 송년회, 망년회 등 회식이 잦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요 근래 떠오르는 회식 트렌드로 ‘점심 회식’이 꼽히고 있다. 술 없이 즐기는 회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같은 회식은 건강을 증진하고 건전한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는 문화로 대기업부터 소기업까지 실시되고 있다. 이 가운데 최근에는 맛집을 찾아 맛있는 음식을 맛보는 사례도 늘고 있는 중이다.

그 중 직장인들이 많이 분포한 강남역에 위치한 돈코츠 라멘 맛집 ‘마루이치라멘’은 라멘 전문점으로 많은 사람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마루이치라멘의 대표 메뉴 돈코츠 라멘은 15시간 이상 깊게 우려낸 국물 맛이 특징으로 요즘 같이 한파가 지속되는 겨울철에 맛보기 적합한 메뉴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라멘의 재료들은 사용할 양 만큼만 조리하기 때문에 차가운 차슈를 넣는 일은 없으며, 파 역시 온도를 낮추는 요인으로 마지막에 넣고 조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추가적으로 파, 목이버섯, 김을 주문하는 손님들에게는 별도의 그릇으로 제공해 라멘의 온도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라멘 음식점의 주방은 언제나 기름으로 끈적끈적한 이미지를 줄 수 있다는 생각과는 달리 마루이치라멘은 하루에도 여러 번 주기적인 청소를 통해 청결하고 철저하게 위생을 관리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마루이치라멘 관계자는 “마루이치라멘의 식재료에서 가장 중시하는 것은 ‘품질’, ‘신선도’로 냉장을 필요로 하는 식재료는 반드시 냉장고에 보관할 수 있도록 하고 사용 순서도 고려해서 조리하고 있다”며 “최근 트렌드로 자리 잡은 점심 회식에 마루이치라멘을 찾아 맛있는 라멘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마루이치라멘의 주요 메뉴는 마루이치라멘과 세트로 구성돼 있다. 세트의 경우 가라아게와 볶음갓김치가 제공되고 있으며, 사이드 메뉴는 새우교자, 가라아게, 공기밥, 차슈, 계란, 김, 단무지, 볶음김치, 볶음갓김치, 꼬치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해당 업체는 요리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가 국내 요리학원 최초로 런칭한 외식업 브랜드로 강남역 신분당선 5번 출구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마루이치라멘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마루이치라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