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해군 정비창과 손잡고 교육재능기부 나선다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해군 정비창과 손잡고 교육재능기부 나선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1.08 10: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 정비창 전 부대원 및 가족 대상의 교육재능기부 진행
국가공인 및 민간자격증 50여 종의 콘텐츠 무료 수강 지원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형설이엠제이가는 해군 정비창(이하 정비창)과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이하 KBS온평원)을 통한 교육재능기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12월 21일 체결된 이번 업무 협약은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와 정비창과의 상호 교육인프라 교류를 통해, 정비창의 교육방침인 ‘혁신형 기술인재 육성’에 맞춰 자격증 취득 지원 등 국가자격증 및 민간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 운영을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는 KBS미디어㈜(대표이사 우종택)와 ㈜형설이엠제이(대표이사 장진혁)가 공동으로 운영 중인 전문 교육센터로 온·오프라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정비창 부대원 및 가족을 대상으로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내 KBS온평원’ 교육재능기부 콘텐츠 제공 ▲국가공인 및 민간자격 등 강좌 무료교육 지원 ▲정비창 부대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기술 관련 콘텐츠 지원 ▲양 기관의 인적 자원 개발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양 기관의 보안 관련 사항 및 부대 일정에 제한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홍보 및 협조 등이다.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본 ‘교육재능기부’는 정비창의 기술 역량 강화에 맞춰 3D프린터개발산업기사 등 특히 4차산업혁명 시대에 군이 필요로 한 기술 교육 등을 개발할 예정이다.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정종민 전무는 “본 협약을 통해 정비창을 선두로 군부대별 특성에 맞는 맞춤 교육이 필요하며, 실질적인 교육 운영이 이뤄져야 한다”며, “특히 이번 정비창 교육재능기부는 부대원뿐만 아니라 가족까지 학습할 수 있도록 운영하게 되어 정비창이 해군 내 교육 우수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정비창 기획과장 김영록 서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정비창 부대원들에게 보다 많은 학습을 통한 자기계발 기회를 드릴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정비창을 업무 수행과정에서 학습이 항상적·지속적·일상적으로 이루어지는 학습조직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는 KBS미디어와 형설출판그룹 형설이엠제이가 '전 국민 평생교육 생활화, 교육 문화 확대 및 환경 조성'을 위해 공동으로 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교육 포털이다.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의 교육재능기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