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주만에 10kg 빼는 법’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에서 찾는다

‘2주만에 10kg 빼는 법’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에서 찾는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1.08 10:25
  • 수정 2019.01.08 21: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A씨는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 계획을 세웠다. 그동안 수많은 다이어트 계획을 세웠지만 이번만큼은 각오가 남다르다. 그간 목표체중을 정하고 기간을 3개월 이상으로 잡는 장기간 다이어트를 해왔으나 이번만큼은 질질 끌지 않고 2주안에 끝내는 단기간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

A씨는 “철저한 식단과 운동 계획을 세웠지만 장기간 다이어트는 번번이 실패했다”면서 “여유시간이 많지 않은 직장인에게는 장기간 다이어트가 오히려 힘든 것 같아 이번엔 단기간 다이어트 계획을 세워봤다. 2주 단기간 다이어트에 성공해 다가오는 친구 결혼식에는 여태껏 입지 못했던 원피스를 입고 갈 것”이라며 다이어트 의지를 불태웠다.

A씨의 사례처럼 최근 단기간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덴마크다이어트, 원푸드다이어트, 1일1식 다이어트 등 극도의 식단조절을 통한 단기간 다이어트는 장기간 지속하기는 어렵다는 한계가 있으나 중요한 일정을 앞두고 혹은 빠른 시간에 감량에 성공해 자기만족을 채워준다는 점에서 애용되고 있다.

그렇다면 건강에 무리를 주지 않는 선에서 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은 없을까?

일주일, 2주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의 핵심은 바로 다이어트 도시락. 단기간 다이어트는 식단을 철저하게 지켜야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 도시락을 통해 집 밖에서도 식단을 유지해야 한다.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은 ‘홍지민 다이어트 도시락’이다. 양배추 찜과 도토리묵, 오이 등의 야채로 구성된 이 도시락은 열량은 낮지만 맛과 포만감이 훌륭하다. 채소를 찜기에 넣고 찌다가 잘 풀어낸 계란 흰자를 그릇에 넣고 전자레인지에 익히면 완성이다. 닭가슴살을 첨가해도 좋다.

만약 다이어트 도시락을 매일 만들기가 힘든 상황이라면 또는 단기간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하고 싶다면 전문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삼성제약의 ‘앤뷰티 다이어트’는 탄수화물과 지방의 90%를 ‘컷’해주는 다이어트 전문 제품이다.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해 먹으면서 건강하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한다.

앤뷰티다이어트 관계자는 “바쁜 일상 속에서 몸매까지 날씬하게 관리할 것을 강요 받는 현대인들에게 적절한 단기간 다이어트와 감량 성공은 일상의 활력이 되어줄 것”이라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체계적인 플랜을 짠다면 요요없는 단기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