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뜨는 체인점 창업 아이템 숙달돼지, 지점 2년 매출보장제 통한 가맹주와 상생 목표

뜨는 체인점 창업 아이템 숙달돼지, 지점 2년 매출보장제 통한 가맹주와 상생 목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1.12 11:00
  • 수정 2019.01.14 09: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수경제가 불황의 장기화로 대중들의 소비 심리는 위축되어 많은 자영업자의 어깨를 더욱 무겁게 만들었다. 이러한 위기 상황은 2019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여 식당 창업이나 음식점 창업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소자본 창업 및 소규모 창업이나 창업 지원 혜택이 많은 창업 아이템을 더욱 주목하는 것이 요즘 창업 시장의 추세다.

하지만 그와 반대로 얼어붙은 소비 심리와 위축된 창업 시장의 환경에서도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으로 성장 중인 고기집 창업 브랜드가 신규 창업 아이템이나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찾는 초보창업의 사업들에게 20대, 30대 청년 창업은 물론 40대와 50대 은퇴 창업이나 부부 창업 등으로 주목 받고 있다. 외식업 창업 최초로 가맹점 2년 매출보장제를 실행하는 고깃집 창업 숙달돼지가 그 주인공이다.

요즘 뜨는 체인점 창업 아이템 ‘숙달돼지’는 극대화된 육즙의 맛을 선보이는 습식 숙성 삼겹살을 앞세워 2018년 성장한 삼겹살 창업 브랜드이다. 한국미디어리서치가 주관하는 기업 및 소비자 만족도 5개 영역 대상을 수상했다. 최근에는 미국 캘리포니아 가든그로브점, LA할리우드점, 아틀란타 둘루스점, 베트남 하노이점, 태국 방콕점 등 해외지점으로 넓히기도 하며 글로벌 경쟁력까지 강화하고 있어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 브랜드로 동종업계 내에서도 평가 받고 있다.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숙달돼지’는 1차적으로 불경기에 맞춰 창업주들이 안심하고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특별한 정책들을 내세웠는데, 그 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정책인 ‘2년 매출보장제’이다. 2년 매출보장제란 일반적으로 초기 투자금을 회수할 수 있는 기간인 2년 동안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게끔 보장해주는 창업 지원 정책이며 단순히 특정 매장의 높은 매출을 약속하는 것을 넘어 ‘폐업하지 않는 가맹점’, ‘안정적인 투자금 회수’를 본사가 돕는다는 점, 본사와 가맹점간의 상생의 기준으로 동반성장의 관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매출 역시도 동종 외식 창업 프랜차이즈 아이템 내에서도 대부분의 지점들이 높은 매출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례적으로 최근 한 가맹점에서 월 매출 2억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요즘 뜨는 체인점 창업 숙달돼지는 많은 지점에서 기이한 매출을 꾸준하게 기록하면서 맛에 대한 경쟁력을 검증하여 창업 성공 사례를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맛에 대한 비결은 국내 유일한 미트랩, 즉 고기연구소를 설립해 프리미엄 식재료만을 추구하기 때문이다. 국내 약 5천여 개의 한돈농가 중 까다로운 기준이 적용된 0.5%의 10여 개 한돈 농가를 통해서만 돈육을 공급받아 기본 원재료의 높은 품질만을 추구한다. 선택한 1+ 최고 등급의 한돈을 저온의 물속에서 숙성하는 방식을 도입함으로써 이곳에서만 느낄 수 있는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육즙을 극대화해, 소고기 식감이 느껴지는 삼겹살 전문점으로 입 소문이 날 만큼 차별화된 맛의 웻에이징 습식 숙성 삼겹살을 선보이고 있어 인기 창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프리미엄 식재료만을 추구하는 탓에 안데스 산맥에서 공수한 암염소금을 사용하는가 하면, 다채로운 장아찌류의 반찬과 1인 1찬으로 제공하는 프리미엄식 찬을 제공, 모든 고기 주문 시 고기 스펙을 함께 제공하여 안심 먹거리의 신뢰도를 높여주고 있어 숙달돼지의 고객중심 철학을 엿볼 수 있다.

아울러 요식업 창업 숙달돼지는 구체적인 맛에 대한 검증을 다양한 방송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어가고 있다. 국내 최대 맛집 서비스인 ‘망고플레이트’에서 전국 삼겹살 맛집 베스트30 중 4.8점이라는 고평점을 얻으며 상위권에 랭크되기도 하며, TV 프로그램 ‘식신로드3’에서 미식가 이상민의 인생 삼겹살이라는 극찬 등 다수 언론매체 및 방송에서 숙달돼지의 고기 맛을 인정받았다. 해외 진출에 성공한 최근에는 해외 음식점 평가 서비스 ‘YELP’에서 ‘놀랍다’는 K-BBQ의 반응을 이끌어 내는 등 뛰어난 맛으로 숙달돼지를 찾는 고객들의 입맛을 만족시켜 주고 있다.

이러한 호평을 얻는 음식들 역시 원팩시스템을 통해 메뉴 별로 모든 레시피가 담긴 팩을 제공받기 때문에 외식업창업이 처음인 초보창업주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5천만원 무이자 창업 대출은 물론 고임금의 전문 주방 인력 없이도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해 인건비 절감으로 수익률 역시 크게 높였으며, 쉬운 운영일뿐더러 집중적인 6시간이라는 짧은 시간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추천 받고 있다. 실질적인 노동량을 줄이고 회전율을 늘리며 고 매출을 기록하고 있어, 식당이나 음식점 등 업종 변경 창업 및 업종 전환 창업을 찾는 이들에게도 인기몰이 중이다.

해당 브랜드의 한 관계자는 “2년 매출 보증제와 더불어 고객 중심의 만족도 높은 고기 맛 등으로 가맹주분들이 안전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2년 매출보장제와 더불어 해외진출을 성공적으로 마쳤고 최근 힘든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환경 내에서도 대부분의 지점들이 높은 매출의 성과로 나타나고 있어 오시는 손님 한 분 한 분 감사할 따름이며 2019년에도 유망 창업 아이템의 브랜드로서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