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봄철 캠핑 시즌 앞두고 캠핑카 인기…스타렉스캠핑카 관심 UP

봄철 캠핑 시즌 앞두고 캠핑카 인기…스타렉스캠핑카 관심 UP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1.16 15: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은 이제 대표적인 여가생활의 하나로 자리 잡았다. 관련 통계에 따르면 국민 10명 당 1명꼴로 캠핑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맞춰 텐트, 취사용품 등 캠핑 시장 규모도 급속도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전국 방방곡곡 캠핑장도 속속 들어서는 추세다. 

특히 최근에는 다가올 봄을 앞두고 ‘캠핑카’의 인기가 거세다. 냉장고와 싱크대 등 여행 중 꼭 필요한 시설은 모두 갖춘 데다 화장실, 샤워시설 등 각종 편의시설까지 모두 갖춰 보다 편한 캠핑이 가능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실제 캠핑카 관련 박람회만 가도 캠핑카 구매 문의를 위해 소비자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한다. 

이 가운데 캠카랜드의 ‘카인드 스타렉스 캠핑카’인 ARK-1을 찾는 소비자들이 부쩍 늘고 있다. ARK-1은 뛰어난 주행 안정성과 함께 프레임 바디, 과감한 디자인 등 시선을 사로잡는 높은 안정성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차량 내에는 100W 솔라 패널, MPPT 20A 솔라 컨트롤러, 내부 단열 시공, 에바스D2 무시동 히터, 220V 콘센트, 24인치 TV, 실내 LED 조명, DC 냉동고, 천연 무늬목 가구 등이 구비돼 보다 편리한 캠핑이 가능하다. 

가장 큰 인기 비결은 5인승임에도 불구하고 지하주차장 출입이 가능한 높이로 제작돼 일상생활에서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보통 가족 인원이 많을 경우, 일상생활에서도 원활한 차량 이용을 위해 스타렉스캠핑카보다는 카니발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지만 ARK-1은 이런 불편함을 덜어내 이동 및 캠핑이 가능하도록 설계해 가족 구성원이 많은 가정에서도 사랑받고 있다.

ARK-1이라는 이름으로 교통안전관리공단에 등록돼 정기적인 안전 검사도 받기 때문에 안정성에 대한 부담감도 덜 수 있다. 여기에 캠핑카 회사 최초로 지방 협력사를 통한 출장 A/S 서비스를 지원한다. 

캠카랜드 관계자는 “사람중심의 혁신기술과 포괄적 서비스를 기반으로 더욱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공간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자사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책임의식을 갖고 고객들의 여행 동반자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