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코리아, 국내 첫 7만대 판매 돌파 "글로벌 5위 시장"

벤츠코리아, 국내 첫 7만대 판매 돌파 "글로벌 5위 시장"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19.01.17 15: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17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 다이너스티 홀에서 신년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고객 중심 철학을 기반으로 역대 최고의 실적을 거둔 2018년을 돌아보고, 자사의 전기차 브랜드 ‘EQ’를 중심으로 미래 모빌리티 전략 등 2019년 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벤츠 코리아는 2018년 총 7만798대를 판매, 역대 최고 실적을 경신하고 3년 연속 수입차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국내 수입차 단일 브랜드 최초로 연간 7만대 판매 기록을 수립했으며, 한국은 전세계 메르세데스-벤츠 승용 부문에서 5위 시장으로 한 단계 올라섰다.

베스트셀링 모델인 E-클래스는 연 3만5천대가 넘는 판매고를 올리며 전체적인 성장을 견인했다. 수입차 최대 판매기록을 세운 SUV를 비롯해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와 컴팩트카 에서도 각각 세그먼트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 

이와 함께 벤츠는 전기차 브랜드 ‘EQ’의 최초 순수 전기차 ‘더 뉴 EQC’를 출시하게 될 올해를 ‘EQ의 해’로 삼고, 최대 4종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를 예고했다.

‘더 뉴 EQC’ 런칭과 더불어, 미래 모빌리티 구현에 필수적인 충전 서비스 도입도 함께 이루어진다. 더 뉴 EQC 구매 고객에게는 통합형 충전 서비스 ‘메르세데스 미 차지(Mercedes me Charge)’가 제공된다. 

아울러 벤츠 코리아는 사회공헌 활동과 다각적인 협력으로 시너지를 창출하기도 했다. 자사의 어린이 교통 안전 교육 프로그램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키즈’는 현재까지700여개 수도권 및 부산지역 초등학교와 사회복지기관의 총 1만5500여명의 어린이에게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9월에는 서울특별시와 어린이 교통안전 공동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 및 교육기회 확대, 서울시민의 교통안전 인식 제고를 위한 민관협력을 약속한 바 있다.

지난 11월에는 3,5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약속, 사랑의 김장’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한 한편, ‘최다 인원 동시 김장담그기 부문’에서 기네스 세계 기록을 경신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